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취업상담


게시판 타이틀

 제 스펙으로 취업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조회수 1,300
신 청 자 :168*** 님
신 청 일 :2019.10.06(일) 22:30
상담분야 :재무·회계·경리>세무·회계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현재 24살남자 전문대졸업하구 학점은4.01입니다(4.5만점기준)
자격증은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급 전산회계2급 이렇게 있습니다.
회계쪽으로 쭉 가고싶은데 회계법인이나 세무법인은 남자를 거의 뽑지않고 또 세무또는회계법인은 업무량이 엄청많고 월급도 거의 최저라구하구요
그래서 남자는 기업으로 가는게 좋다는말이 많았구요.
근데 중소기업으로 가려면 자체기장하는곳이 아니면 물경력이 된다고해서 자체기장하는곳으로 가고싶은데 가능할지.. 중견기업은 제 스펙으로 무리일지
아니면 회계법인이나 세무법인같이 사무실로 들어가서 할수있으면 경력을 쌓는게 좋을지 중견기업을가려면 제가 어느정도의 스펙을 더 쌓아야할지 궁금합니다.
회계쪽으로 기업을 다니면서 자체기장도하고 부가세등을 직접신고하는 그런 업무를 하고싶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이번년도에 졸업을하고 6월에 자격증을 땄습니다.
그리고 계속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고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방향이 좀 확실히 정해지면 좋을것같습니다.
경력을 쌓고 중견기업을 들어가라 아니면 스펙이 너무좋지않아 자체기장하는곳은들어갈수없다. 무슨자격증을 더따고 토익을해라 재경관리사를 따라 등등 확실히 알고싶습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0.03.23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답변이 늦어 많이 송구합니다.
취업 관련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법인쪽이야 기업 쪽이냐 고민이죠. 알고 계신 정보가 맞습니다. 그 정보대로라면 기업쪽 준비를 하는 것이 답이죠. 규모 상관없이 자체 기장 하는 곳에 입사해 경력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자체 기장하지 않는 기업은 걸르는 것이지요. 이 분야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스스로 준비하고 경쟁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먼 미래를 본다면 학사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력에 대한 핸디캡을 미리 없애는 것도 방법입니다. 편입도 있지만 방통대 혹은 학점 이수제도 있으니 고민바랍니다.
기업 규모가 있는 곳은 경쟁이 치열하죠. 대졸자들도 많고요. 이런 장벽을 미리 대비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국내 기업이 아니면 외국계 기업을 위해 영어 공부 하는 것도 좋구요. 직무 관련 설계를 장기적인 안목으로 디자인 하는 것도 좋습니다. 외국계는 오히려 학벌에 대한 차별이 약하니까요. 그리고 aicpa도 준비할 수 있고요. 그러면 이후에 외국계 회계 법인도 갈 수 있구요. 자신이 할 수 있는 목표는 세우고 하나씩 준비하면 좋죠. 국내 기업은 학벌에 대한 차별이 존재합니다. 중견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대학의 경영, 회계과 학생이 치열하게 싸우는 파이입니다. 자신의 강점을 위해 그리고 자격 요건에서 밀리지 않는 조건은 갖추면서 커리어를 설계해야 합니다.
여러가지 회계 관련 자격증이 있지만 두 세가지면 충분합니다. 인턴이든 아르바이트든 간접 경험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좋죠. 직무 적합성 어필을 위해서도 좋구요. 스스로 먼 미래를 보고 이 분야 직무/직업 디자인을 설계 했으면 하느 바램입니다. 아직 젋잖아요. 화이팅하세요!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