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취업상담

로그인

취업뉴스

이력서·자기소개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퇴사사유

조회수 836
신 청 자 :167*** 님
신 청 일 :2018.10.30(화) 02:44
상담분야 :금융·보험·증권>금융사무·심사·추심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동일직무의 인턴+계약직포함 경력이 5개월정도 있습니다.
채용공고에는 유사경험자는 우대해준다고는 나와있는데
5개월정도도 우대를 해주나요?
면접볼때 왜 퇴사를 했는지, 왜 동일 직무로 지원했는지 물어보면 곤란하니까 아예 경력사항에 기재를 하지 않는것이 나은지 궁금합니다.
기재한다면 답변을 뭐라고 기술해야할지 어렵네요ㅠㅠ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퇴사사유 답변 고민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더 나은 면접결과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8.10.30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양 **님,
해당 경력이 6개월 미만이면 애매한 경력 기간입니다. 하지만 동일 직무로 지원한다면 경력 사항으로 기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유는 질문자가 언급한 것처럼 유사경험자 우대라는 채용 포인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갖춘 가장 크 장점을 활용, 부각시키는 것은 좋은 전략입니다. 퇴사와 동일직무에 대한 답변은 간단합니다. 계약직에 대한 고용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지원했다고 하는 것이 솔직한 답변이죠. 면접관도 이해 가능하고요. 정규직이 아닌 계약직이라면 기업에 대한 장점을 언급하면 되고요. 과거 기업보다 현재 기업이 좋아 지원했다라는 점을 어필하면 됩니다. 단, 경력 사항에 작성할 때는 자신이 담당한 업무를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그 담당업무를 보고 해당 기업은 경험자에 대한 우대를 확실히 해 줄 수 있으니까요. 짧은 기간이지만 담당업무가 약하면 의구심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작은 업무라도 자신이 했던 업무와 할 수 있는 업무를 잘 판단에 작성하면 됩니다.
최상의 면접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준비된 인재라는 느낌이 들면 됩니다. 면접자는 역으로 준비된 인재이고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지식, 기술, 경험 등을 진술하게 적극적으로 어필하면 되는 것입니다. 진솔함이 보이면 누구나 공감을 합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과장하는 내용이 나오면 결과는 좋지 않게 나오죠. 자신감을 갖고 자신을 잘 어필하는 점을 연습해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