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취업상담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게시판 타이틀

 중년층 취업 문의

조회수 1,087
신 청 자 :168*** 님
신 청 일 :2019.04.08(월) 16:20
상담분야 :교육·교사·강사·교직원>교육·교재개발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나이 중년층 취업 준비해서 회사에 지원한다면 가능 한가요??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지방대 학사전공은 수학, 석사전공은 수학, 수학교육, 나이 40대 초반, 3년 6개월 일반학원에서 강사 경험이후 임용고사 준비때문에 경력 단절 되었습니다. 수학교재문제 계발 쪽으로 취업준비한다면 가능할까요?? 가능하지 않으면 그냥 이제 취업 접어야 될까요?? 어차피 안 될거면 중등임용고시 준비 계속하는게 맞는건가요?? 아직 원서 지원한 곳은 없습니다.

제 전공으로도 취업이 안되면 취업 성공 패키지 이용해서 다른 직종인 사무,행정쪽, IT관련쪽은 더 취업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게 맞는건가요??
IT관련쪽 교육사이트에 취업 성공 패키지 문의를 일단 해보았는데 나이 때문에 신입 취업이 거의 안된다라고 얘기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시도한 방법은 없습니다. 이제 취업 하려고 인식하기 시작한 준비 단계입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일단 취업학교 신청은 해놓았는데, 만약 교육과정에 맞춰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등 작성해서 진단받아서 취업준비하면 취업하기에 긍정적으로 바라보아도 되겠습니까??

취업하기 희박하다면 앞으로 제가 어떻게 취업 준비를 하는것이 도움이 되겠습니까?? 저한테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중년층 취업에 도움이 되겠습니까?? 혹시 제 전공 살려서 중년층 취업에 유리한 직종이 있으시면 알려 주실수 있습니까??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9.04.09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41세 신입은 사실 거의 불가능한 나이는 사실 입니다. 하지만 수학 강사 출신으로 숙학교재 개발 직무는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이 직무도 나이 제한 같은 것은 있을 것입니다. 어떻데 준비하느냐가 관건이죠. 교재 개발에 대한 능력과 역량, 경험이 있어야 가능한 것입니다. 능력과 경험이 없다면 이 부분도 고민이 필요합니다. 가능성이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전국의 수학 강사 출신 중에 이런 직무를 원하는 사람이 많다면 당연히 경쟁력이 적어지게 되는 거죠.
그 다음 임용고시는 글쎄요. 나이 제한이 자유롭지만 가능성은 본인만의 아실 것입니다. 가능성과 냉정한 자기 분석을 통해 준비하길 권합니다. 처음 준비하는 것이라면 비권장이고요 과거 준비 경험이 있다면 약간은 가능성도 있겠죠. 과거 경험이 오래 전이라면 쉽지 않을 듯합니다.
취성패 프로그램은 가능성이 너 희박합니다. 나이가 문제죠. 취성패는 사회 초년생에 어느정도 부합한 프로그램이죠. 이유는 일반적인 기업의 관리자는 보통 40대부터 시작됩니다. 그런제 관리자 연령대를 채용하기 어렵죠. 게다가 해당 직무 전문성(경험)도 약하고 단지 교육만 받은 사람은 힘들죠. 아는 것과 할 수 있는 것은 차이가 큽니다. 취성패는 아는 정도라 생각하면 되죠.
현재로써는 강사 직업 외에 다른 직무로 이동은 가능성이 아주 희박합니다. 그래도 상위 언급한 조언 중에서 교재 개발은 상황과 경험에 따라 변수가 있으니 시도는 해보라고 하고 싶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