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서비스 강사 취업

조회수 992
신 청 자 :her*** 님
신 청 일 :2017.04.20(목) 16:24
상담분야 :서비스·여행·숙박·음식·미용·보안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지금까지 호텔 레스토랑에서 근무를 했고 호주 워홀을 다녀온 뒤 외식사업장 미쉐린 2스타 한식 레스토랑 오픈멤버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CS강사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CS강사 민간자격증을 취득을 하려면 학원을 다녀야 합니다.
제가 올해 2월 결혼을 하여 생활비가 필요한 상황이고 지금 다니고 있는 레스토랑 근무 시간 하루 평균 12~13시간이라 학원을 다닐 수 있는 여건이 안됩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작년 말 결혼 하기 전부터 이직에 대한 고민을 해왔고 결혼을 하고 나서 주말에 쉴 수있는 일을 찾게 되다가 CS강사라는 직업을 찾게 되었고 찾고 나니 주말에 쉴 수 있는 것을 떠나서 CS강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떠나질 않네요.
그래서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준비를 하고 있지만 맞게 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CS강사가 되려면 준비해야 하는 것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컨설턴트 :황재천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7.04.21
답변평가 :

이미 아시겠지만
CS 강좌는 여러 회사에 있습니다.
회사 뿐만 아니라 여러 기관에서도 합니다.

CS 강좌에서 강의를 하는 CS 강사는 대부분 강사 자격증을 갖고 있습니다만
강사 자격증이 없이 강의를 하는 분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자격증이 없어도 강의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이 있고 국가공인 자격증이 있습니다.
민간자격증은 인증을 받은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CS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교육기관도 여러 곳입니다.
국비 지원이 되는 곳인지를 미리 파악하셔서 등록을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하려고 하신다고 하셨는데 좋습니다.
국가공인자격증은 공공기관에서 강의할 때 더 유용할 때가 있습니다.

주말에 쉴 수 있는 직업으로 CS강사를 희망한다고 하셨는데
CS강사 뿐만 아니라 강사를 업으로 하는 사람들은 별도의 휴일이 정해져있기 보다는 강의가 없는 날이 휴일인 경우가 많습니다.
휴일의 경우에도 강의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강의 준비를 하지 않고 강의를 하는 경우 베테랑이 아니라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CS강사 자격증이 있다고 강의해 달라는 요청이 오기 보다는 자신이 강의할 곳을 접촉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CS강사단체에 들어가서 자신이 영업하여야 하는 비중을 줄일 수는 있지만 안정적인 생업이 될 정도로 해당 단체가 해결해주지 못한다고 보셔야 합니다.


CS 현장 경험은 강의를 할 때 매우 소중한 사례가 됩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를 시작하기 전 또는 공부하는 기간 중에 CS 현장 경험을 가능하면 많이 기록하여 두세요.
문제 해결 성과와 그 성과를 이루기 까지의 CS 노력 경험을 기록하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의 사례도 기록하여 두시면 실제 강의를 할 때 유용합니다.
이와 같은 기록은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공부 과정에서도 매우 유용합니다.
공부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격증을 빨리 취득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홧팅입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NoImage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름 또는 아이디로 선택한 경우 개인의 인맥홈으로 연결되고, 별명을 선택한 경우에는 개인 인맥홈 연결 되지 않으며, 사진도 노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