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이직을 하려고 합니다.

조회수 926
신 청 자 :ksc*** 님
신 청 일 :2017.05.14(일) 13:26
상담분야 :미디어·문화·스포츠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현재 이직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쉽지만 않은 상황에서 어떻게 이직을
해야하는지 걱정입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이직을 위해서 헤드허팅에 이력서도 보내고 인맥을 통해서 이직자리를 알아보고 있는정도 입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하면 이직을 할수 있을지 또는 이직을 위해서 부족한 부분이나 추가로 해야할게 있으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7.05.15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경력 18년이면 사실 현장에서는 이직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강 선생님 뿐만아니라 다른 업종, 다른 직무 경력자도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죠. 일단 그 정도 경력이면 기회가 많지 않고 직급이 매니저/임원급이 많이 그런 것이기도 합니다. 사실 현재 헤드헌팅과 인맥을 활용한 방법은 괜찮습니다. 그 외 특별한 방법은 많지 않죠. 특히 경력이 많으면 인맥을 활용한 이직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해당 직종은 그런 방향이 낫죠. 능력과 기술에 대한 신뢰를 주는 방법은 인맥이 훨씬 빠르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력을 보면 부족하다기 보다는 직무 전문성이 해당 분야로 명확히 정해져 있어 그 분야 외에는 다른 직무로 이동하기는 어려워 보이는 점이죠. 영상관련 기술을 어필하고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포트폴리오 같은 부수적인 서류 작업도 추가하면 좋겠습니다. 그 외에 관리자급 포지션 관련 해서는 자신이 갖춘 리더십에 대한 어필도 경력기술서나 이력서 언급하면 좋겠습니다. 경력기술서 상단에 자신이 갖춘 핵심 역량 항목을 만들어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지금 하고 있는 구직 활동 외에는 특별하게 조언 할 수 있는 것이 적어 저도 아쉽습니다. 나이와 경력이 쌓일 수록 적극적입 방법 외에는 특별한 수단이 없습니다. 모쪼록 힘을 내시고 지속적인 구직 활동을 하다 보면 자신과 맞는 기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장이 아니어서 힘들수 있지만 경력과 나이로 기회가 많지 않은 점을 인지하고 구직 활동을 해야 하는 점이 저도 안타깝습니다. 특별한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하지 못했지만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NoImage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름 또는 아이디로 선택한 경우 개인의 인맥홈으로 연결되고, 별명을 선택한 경우에는 개인 인맥홈 연결 되지 않으며, 사진도 노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