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지방근무의 한계와 회사의 거시적인 정책의 부재

조회수 695
신 청 자 :227*** 님
신 청 일 :2017.08.30(수) 09:40
상담분야 :경영·인사·총무·사무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서을 본사 근무 후 지방 발령이 나서 근무 하는 동안 기러기 가족으로 인한 가족의 그리움과 회사의 거시적인 발전 방향에 대한 불안감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3년 전 부터 진행이 되어 왔고, 가족과의 관계는 꾸준한 대화로 해결이 가능하나 회사의 영업 및 관리 정책을 수립 진행하는데 지방 계열사의 한계로 의사가 전달되지 않음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서울 혹은 경기 부천 ,인천 지역으로 이직을 희망합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7.08.30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지방 근무로 인한 이직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경력도 적지 않고요. 우선 가족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있지만 자신의 직무에 대한 분석이 우선입니다. 시장에서 경쟁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는 것이 중요하죠. 이직 시장에서 관련 경험과 경력, 그리고 연차 등을 고려하면 주니어급처럼 쉽게 이직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몸담은 기업의 비전이 불투명하여 이직을 하는 경우가 많죠. 이직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분명히 따져보고 이동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도권이 이직을 원하시면 최근 1년 동안 자신의 직무관련 기업과 연차에 해당하는 포지션이 어느정도 인지 반드시 분석을 해 봐야 합니다. 현재 직무는 구매관리로 이력서에 되어 있지만 일반적인 구매 관리 직무와는 상이한 점이 많이 보입니다. 현재로써는 기존 경쟁 혹은 동종 업종으로 이동하는 길이 유력한 방향이니 그 점을 참고해 최근 1년 동안 채용 환경에 대한 분석을 하고 이직을 시도하길 바랍니다.
어느 기업이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진행되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사람관계, 시스템관계, 연봉 등 많은 이유가 존재하죠. 하지만 그래도 참고 견디는 이유는 나오면 전쟁터 같은 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경력자들이 현재 일을 하면서 조금 더 나은 조건이나 환경을 위해 이직에 대한 몸부림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로써는 시장 조사가 우선입니다. 그리고 기회와 경쟁력이 있다면 사직서를 내지 말고 조용히 민첩하게 다른 기업을 알아 보아야 합니다. 시장에서 자신의 가치와 경쟁력 등을 타진해 보는 것이죠.
이직을 위한 여러가지 조건 중 경력자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 사직서 제출 이전에 조용히 알아 보는 것이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경제적인 여건 때문이죠. 상황을 무시하고 성급하게 나오면 여러 난제가 쌓이게 됩니다. 참고바랍니다. 이직 방향은 해당 업종 헤드헌팅 활용, 공채 활용을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경력 연수가 있어 기회가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NoImage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름 또는 아이디로 선택한 경우 개인의 인맥홈으로 연결되고, 별명을 선택한 경우에는 개인 인맥홈 연결 되지 않으며, 사진도 노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