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현재경력과 맞는 채용회사 조사,이력서 제공 방법

조회수 1,067
신 청 자 :167*** 님
신 청 일 :2017.12.17(일) 10:30
상담분야 :생산·정비·기능·노무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업무경력 및 해외공장 건설 경험도 있습니다.
취업정보를 조사하면 생산관리 부문은 식품,제약,화장품 업종이 대부분입니다. 해트헌트(50인)에게도 이력서를 보냈습니만 66%오픈,회신은 전혀없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비슷한 업종이라 생각되어 이력서를 보내면 헤드헌트 답변은
동종업종이 아니라서 추천곤란하다는 답변입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중국 공장건설 프로젝트나 한국내 공장관리 부문에 지원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경력과 맞는 업체를 찾을 수 있는지요??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7.12.18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이직에 대한 고민과 업종, 기업의 미스매치로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사실 경력이 거의 30년이면 기회가 거의 없는 것이 사실 입니다. 제가 이직 컨설팅을 하면서 시니어급 이상 중장년 층에게는 주변 인맥 소개 방법을 가장 많이 추천하는 이유가 이 점입니다. 헤드헌팅 쪽에도 경력 몇 년 이상과 나이 제한을 두기 때문에 시니어급 이상은 기회가 없다고 하는 것입니다.
현재 경력으로 보면 공장 분야나 생산관리 분야 전문성은 뛰어나 보이죠. 하지만 나이는 속일 수 없어 헤드헌터 들에게서 연락이 오지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윤활류 관련 공장을 가동하는 기업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요. 게다가 중국 공장관련 내용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업 규모가 있는 대기업 위주 업종이기 때문에 나이 제한이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점도 이직에 참고바랍니다.
이력서도 헤드헌터에게 보낼 때는 가능하면 전체 이력서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받는 사람 입장에서 66% 정도 이력서라면 검토 자체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많은 곳에 보내기 보다는 이직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업종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헤드헌터에게 숫자가 적어도 100% 이력서를 전달하는 것이 피드백이나 이직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적합한 기업으로 이직을 찾지 못하는 경우는 포지션이 없어도 그럴 수 있습니다. 아니면 외부 수혈 보다는 내부 인력을 올리는 케이스가 많아서 그렇구요. 영어가 가능하면 중국 사이트나 글로벌 사이트를 통해 중국공장 프로젝 디렉터 포지션을 추가로 써칭해 보는 것도 권장합니다. 중국어 가능하면 중국 사이트도 잘 찾아 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은 기회가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보기에는 공장장 포지션으로 경력은 좋아 보입니다. 케미컬 분야까지 넓혀서 찾아보길 권장합니다. 신공장 프로젝 관련 관리자는 업종별 특성이 있어 해당 업종 출신만 찾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점도 참고바랍니다. 현재로써는 상위에서 언급한 지인들을 통한 소개 방법이 우선이고요, 차선으로 헤드헌팅과 공채를 꾸준히 알아보는 것이 방법입니다. 나이가 있어 적합한 포지션이 없을 수도 있으니 장기적인 전략이나 대안도 세우고 이직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