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부자재 전문 구매인력 이직 원합니다.

조회수 1,116
신 청 자 :bea*** 님
신 청 일 :2018.02.26(월) 10:48
상담분야 :경영·인사·총무·사무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안녕하세요. 현재 구매대행사에서 부자재 구매업무를 담당중에있습니다.
경력은 삼성-코오롱의 구매 경력을 바탕으로 현재는 광동제약그룹에서 근무중입니다. 위의 이력은 각 모기업의 저문 구매계열사의 근무이력이며 이를 바탕으로 제조사의 구매직으로 이직을 하고싶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오늘 인크루트 아이디 비번을 다시 찾았으며 앞으로 기대 예정입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상담을 통해 제 이직 가능성을 확인하고싶으며, 가능하다면 이직예정입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8.02.26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그런데 이력서를 검토해 보니 경력 기술서가 구체적이지 않아 조금 경력에 대한 전문성을 많이 파악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이력 날짜도 두 개 모두 2018년 까지 근무 하는 것으로 되어 있고요. 체크바랍니다. 또한 질문에서는 '현재는 광동제약그룹에서 근무중입니다'로 되어 있네요. 현재는 아직도 구매 대행사에 있는 것이 맞죠. 현재 광동제약에 근무 하고 계시다면 이직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제조업이든 다른 기업이든 구매 대행사 경력자 보다는 일반기업 구매 경력자를 선호하는 것은 사실 입니다. 이유는 구매 계획, 예산 등 대행사와는 직무 역할이 조금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대기업 구매 대행을 했다고 해도 그 점은 참고하고 이직을 시도하기 바랍니다. 대행사 출신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일반기업 구매 출신을 선호한다는 점을 감안하고 이력서, 경력기술서 등도 좀 더 신경을 써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가능하면 대행했던 업종을 선택하는 것도 유리 할 수 있습니다. 그 점도 참고바랍니다. 업종마다 기업마다 구매 품목이 다르기 때문이죠. 최근 광동제약을 하고 있으면 제조업 중 제약사도 좋습니다.
구매관련 직무을 얼마나 잘 수행 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니 그동안 잘 수행했다면 적극적으로 이직 활동 바랍니다. 그리고 서류는 수정이 필요합니다. 특히, 경력기술서가 너무 요약식입니다. 구체적인 업무 중심으로 작성바랍니다. 담당업무와 성과 등이 구체적이어야 좋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