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로그인

취업뉴스

이력서·자기소개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이직관련 상담드립니다.

조회수 1,235
신 청 자 :hau*** 님
신 청 일 :2018.03.11(일) 11:52
상담분야 :건설·건축·토목·환경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현재 직장에서 진급하기가 어렵고, 상급자인 과장이 후배이기에 마음고생이 심합니다. 저에 문제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우울증 비슷하게 나타나려 하네요... 이직을 하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직장생활에 흥미가 없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작년말부터 이러한 증상이 시작하게 되었고, 어떻게든 이직을 하고자 여러 분야에 대하여 알아보고 있느나 현재 도움이 되는 것은 없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직의 가능성이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가능성이 있다면 어떤 부분에서 노력을 해야될 사항인지 정확한 진단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8.03.12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상급자가 후배라서 애로를 겪고 있네요. 후배가 상급자가 된 배경부터 알아야 좋은데, 질문자가 능력이나 경력이 밀려서 후배에게 추월을 당한 것인지, 아니면 후배가 먼저 입사를 해서 그런 것인지 원인에 따라 처방은 다를 것 같습니다. 능력이나 경력에서 밀린다면 우울증 등 어려운 점이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후배라라는 점이 학교 직속후배인지도 중요하고요. 현재 어려움이 본인 스스로만 힘든 것인지, 아니면 그 후배도 상사로써 불편함을 호소하거나 약간의 괴롭힘이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후배가 상사로써 부담을 주면 이직을 하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하지만 현재 하는 직무 특성과 업종 특성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이직을 시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경력도 10년 이상이면 이직 활동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직 상황이 긍정적이지 않다면 현재 상황에서 좋은 관계를 회복하거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직을 시도한 것이 해당 경력에 맞는 자리가 없는 것인지, 아니면 여러 역량이 부족한 것인지도 분석이 필요합니다. 시장이 좋지 않다면 현재 기업에서 스스로의 아픔을 타개할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부서이동이나 후배와의 솔직한 대화 등 여러가지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보고 개선이 안 될때 특단의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무턱대고 나오기 보다는 현재 상황에서 개선점을 찾는 시도가 필요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직무, 해당 업종은 자주 오픈되는 포지션이 아닌 듯 합니다. 업종 특성이 강해 보이기도 하고요. 이직의 용이성과 후배와의 트러블 정도에 따라 새로운 결정이 따를 듯 합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