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회계사무소 입직을 하고 싶습니다.

조회수 1,093
신 청 자 :167*** 님
신 청 일 :2018.03.29(목) 20:38
상담분야 :재무·회계·경리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많은나이와 이직하고자 하는 분야 경력이 없어 어려우며
거주지 변동으로 인한 취업이 더 가중되어 어렵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현재 여러군데 채용정보 확인후 이력서 제출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락이 없다보니 초조합니다.
거리가 조금 멀어도 일을 찾고 싶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입직을 할수 있는 상담을 기대합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8.04.03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경력 단절을 통한 이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네요.
결론부터 언급하면 회계 사무소도 본인이 언급한 나이와 관련 경력이 없으면 문턱이 높죠. 전산회계 교육을 했다 하더라도 해당 분야 경력자가 많기 때문에 입사가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왜 회계사무소를 입사하려는지 묻고 싶네요. 경력단절 이후 교육을 받아서라고 한다면 가능성은 50% 이하 입니다. 이유는 위에서 언급했죠. 경력 단절이 되었어도 자신이 잘 했던 과거 경력을 바탕으로 이직을 시도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객관리 부분이 오히려 회계 사무소보다 입사 하기가 수월해 보입니다. 회계 직무는 기능적, 기술적인 경험을 많이 보는데 반해 고객관리 직무는 기능,기술 보다는 대인관계 기술이나 개인 서비스 역량을 많이 보게되죠. 게다가 과거 경험이 고객을 상대하는 기술과 역량이 있다고 판단할 있기 때문이죠. 이직은 방향을 기본족으로 과거 경험을 강점으로 활용하는 방법과 교육과 트레이닝을 통해 새로운 분야로 이동을 하는 것이죠. 회계 사무소는 또 다른 장벽이 있습니다. 경력 단절된 분 중에서 과거 회계 분야 경력자가 지원하면 더 힘들죠. 회계 사무소도 가능한 나이가 어린 후보자를 찾는 것도 있고요.
과거 경력을 통한 이직 방향을 포기하고 회계 사무소을 계속 시도한다면 전산회계 외에 다른 회계 관련 교육도 추가로 필요합니다. 세무 관련 교육 등 국비 지원 교육을 통해 스펙을 더 추가하고 지원하는 방법도 있죠. 현재 상태에서는 좋은 후보자라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합격 가능성은 적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과거 경력 분야 이직을 권장합니다. 회계 사무소가 많지만 문턱도 낮지 않기 때문입니다.
긍정적인 답변이 되지 못해 아쉽네요. 모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