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여러번 이력서를 지원했지만 소식이 없습니다.

조회수 1,409
신 청 자 :gar*** 님
신 청 일 :2018.05.23(수) 20:23
상담분야 :교육·교사·강사·교직원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여러분 이력서를 지원했는데 연락이 없어서 제 프로필이 뭐가 문제인지 알고 싶어요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문제는 약 1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문제를 위해 노력한 점은
자소서를 다양한 방식으로 첨삭하고 있는 중이고 지속적으로 이력서는 지원 중입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첫번째 제 이력서에 어떤 점이 문제인지 알고 싶고요 두번째는 헤드헌터쪽으로 진행한 경험이 없는데 혹시 제 이력서가 헤드헌팅을 통해 이직할 수 있는 이력서인지 검토받고 싶습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8.05.24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네요. 상담을 통해 기대하는 답변부터 언급하겠습니다. 냉정하게 말씀드리면 현재 이력과 경력, 학력 등을 고려하면 헤드헌팅을 활용해 이직하기에는 경쟁력이 많이 약합니다. 아울러 강사 관련 경험도 일반 기업 교육이나 hrd 부서 경력자에 비해 많이 부족하고요. 게다가 과거 경력이 주로 아카데미 관련 업종 경력입니다. 추가로 학력도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헤드헌팅 시장에서 좋은 후보자로 평가받을 이력과 경력인 아닌것으로 생각합니다. 냉정하게 들리겠지만 현실적인 조언을 드리고 싶어 솔직하게 말씀드립니다.
프로필 관련 내용은 누구든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질문 내용에 어느 직무에 지원하고 어떤 기업에 지원하는 지도 언급하지 않아 구체적인 언급은 힘드네요. 강사 경력자는 대한민국에 엄청 많습니다. 그리고 일반기업 교육관련 부서나 hrd부서는 석사출신이 많고요 직원수가 많은 기업의 교육 기획 경험자를 찾고 있는 것도 사실 입니다. 현재 강사 경력은 기업에 보면 큰 경쟁력을 갖춘 이력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조언을 드리자면 최근 아케데미 관련 기업으로 이직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업종에 대한 이해와 학원생 관리 등의 강점이 있으니까요. 헤드헌팅 시장에서는 학원 관련 기업은 거의 진행을 하지 않고 있는 점도 참고바랍니다. 헤드헌팅은 기업이 수수료를 지불하고서라도 좋은 인재를 찾기 원하죠. 조금이라도 직무 적합성 및 스펙이 부족하면 금방 신뢰를 의심 받게 되는 시장입니다. 대체로 고학력, 고스펙, 유명 기업 출신을 선호하는 시장입니다.
헤드헌팅을 활용하기 보다는 주변 인맥이나 자체적인 구직 활동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과거 경력관련 시장은 본인이 잘 알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이직에 어려움이 있지만 현재 이력서 상에 잦은 이직은 핸디캡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대비도 필요합니다. 냉정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드렸지만 자신감을 갖고 이직 활동에 적극성을 보이기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 모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 박용근

    좋은답변 감사합니다^^ 2018년 05월 24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