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어학관련 전공인데 기술직으로 커리어를 바꾸고 싶

조회수 542
신 청 자 :167*** 님
신 청 일 :2018.06.09(토) 21:33
상담분야 :교육·교사·강사·교직원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현재 영어학원강사로 일을 하고 있는데 교육이라는 분야에 큰 흥미를 못 느낄뿐더러 평생 할 수있는 기술직을 가지고 싶습니다. 참고로 전공은 일어교육과 영어교육입니다.... 둘다 회화는 비지니스레벨까지 가능합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일본에서 1년넘게 호주 1년넘게 미국은 3개월정도 생활을하고 일도 해봤는데 역시 언어는 도구일뿐이고 이 언어를 가지고 전세계에서 통용되는 기술직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도 공부했지만 도저히 앉아서 코딩만 하는게 맞지않아 국비지원 프로그램 6개월 수료후 취업활동을 하지는 않고 지금 원래 전공인 영어를 살려서 영어강사를 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외국어 능력을 살려서 할 수 있는 기술직에는 무엇이 있을 지 시간이 조금 걸려도 되니 유망있는 기술직이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8.06.18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외국어 능력을 갖고 기술직 도전을 하려고 하는군요. 결론부터 언급하면 기술직은 자격증이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기서 언급한 자격증은 국내 자격증 보다는 외국어 활용을 위해 전세계에서 통용이 되는 자격증을 말하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IT관련 직종이 해당이 됩니다. 일반 엔지니어 관련 기술직은 어디든 통용이 되지만 현재로써는 전공과 자격증 취득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예를들어, MS에서 주관하는 여러 자격증이 있고요, IT관련 컨설팅, SAP ERP 컨설팅, 오라클 ERP컨설팅 등도 있죠. 그 외 프로그래머 관련 경험과 자격을 탐색해 알아 보시면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코딩처럼 집중과 장시간을 요하는 근무환경이 많습니다. 그런 점을 자신이 비교해 스스로 적응할 수 있는지도 가늠해 보아야 합니다. 스스로 근무 환경이 맞지 않으면 쉽게 지치고 오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위에 예로 들은 ERP컨설팅 관련 내용은 해당 모듈에 대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컨설팅 개념으로 6개월, 1년, 2년 등 프로젝 기간을 선택해 결정할 수 있죠. 기업 소속이 되기도 하도 프리랜서로 할 수 도 있습니다. 단 ,해당 지식 관련 수강료는 고가임을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국내는 물론 해외 프로젝도 가능하구요.
기술직은 기능적인 능력이 체득되기까지 시간이 많이 필요하죠. 모든 직업이 시장에서 인정받기 까지는 경험과 경력이 중요합니다. 자격증만 갖는다고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죠. 스스로 어느 시점까지는 참고 견디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숙성의 시간이 필요하죠.
기술직은 기술과 전문 지식, 경험을 토대로 완성되는 직무입니다. 시간과 노력, 경험 등에 대한 커리어 설계를 잘하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