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다른회사로 이직하고 싶습니다.

조회수 593
신 청 자 :166*** 님
신 청 일 :2018.07.10(화) 10:21
상담분야 :유통·물류·운송·운전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저는 현재 물류종합회사에 재직중으로
외국계 윤활유기업에 파견나와 3자 물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파견근무다 보니 고객사 직원들의 갑질과 눈치를 보는 것이 조금 힘듭니다.
하지만 현재 가장 큰 고민은 업무과다로 인한 스트레스입니다.
신입사원으로서 누구나 겪는 문제이지만 사무실에서 일어나는모든 잡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파견 나온 직원들끼리 서로 업무를 미루다 보니 휴가자 발생시 컨테이너뿐만 아니라 벌크, 일반화물 등 모든 업무를 동시에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쌓여 현재는 제가 하는 일에 의욕도 사라진 지 오래입니다.

바로 위 선배 직급이 40대 중반 과장이다 보니 이러한 어려움을 터놓고 얘기할 말동무도 없다는 것도 힘듭니다.
또한 이렇게 늙어가는 회사에서 제 젊음을 빼앗기는 건 아닌지라는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이런 곳에서 제가 비전을 찾을 수 있을까요?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입사 후 2개월 부터 시작 되었고 이러한 문제를 Site manager 에게 말씀 드려봤으나 그분 또한 함께 파견나온 직원 중 한명일 뿐 도움이 될만한 조치는 취해지지 않았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1년~2년 후 극단적으로 퇴사를 했을 때 동종업계로 이직이 쉽게 이루어 질까요?
다른 직원들 업무를 떠맡다보니 컨테이너뿐만 아니라 벌크, 일반화물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컨설턴트 :황재천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8.07.12
답변평가 :

이직을 원하고 계시는 상황입니다.
이직을 당장에 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고 1~2년 후를 생각하십니다.
하고 있는 일은 물류업무입니다. 컨테이너, 벌크, 일반화물 등 여러 물류 업무를 하고 계십니다. 주 분야는 컨테이너 물류로 보입니다.
업무 애로에 대해 터 놓고 소통할 창구가 없어서 스트레스가 쌓이는 실정으로 보입니다.

그 곳에서 비전을 찾을지 여부는 자신이 어디에 가치를 두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른 사람이 정할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가치를 외부의 평가에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나중에 지나간 길을 더듬어 보면 자신이 어디에 가치를 두었느냐를 두고 선택을 하지 않은 것이 가장 아쉽다고 합니다. 과거를 평가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점에 동의를 합니다. 자신이 가중 중시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그 다음 중심하는 가치가 무엇인지를 기준으로 하시길 권유합니다.

우리는 어려서 부터 또래와 같이 교육을 받아왔습니다. 나이가 많거나 적은 사람에게 자신의 마음을 털러 놓을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나이가 많거나 적은 사람과는 마음을 털어 놓는 소통을 제대로 하지 않습니다. 연령대를 초월하여 소통하는 능력을 키우면 또 다른 세상이 보이기도 합니다. 연령대를 초월하여 소통하는 능력은 연습을 자꾸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1~2년 뒤 이직을 생각하신다면
하고자 하는 직무를 미리 정하세요.
그 직무를 자신이 꼭 하고 싶어하는지도 생각해 보세요.
물론 그 업무를 어떤 사람이 하고 어떤 처우를 받고 있는지도 생각해 보세요.
그 직무를 상식선에서 판단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보세요.
그 직무를 구체적으로 조사하면 그 직무를 잘 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그 직무를 잘 하기 위해 필요한 스킬, 그 직무를 잘 하기 위해 필요한 태도를 알 수 있게 뙵니다. 바로 그 지식, 바로 그 스킬, 바로 그 태도를 갖추도록 하세요. 그 지식, 기 스킬, 그 태도를 갖추고 있음을 입증하는 성과를 만들어 보세요. 그 성과가 중요합니다. 그 성과를 보여줄 때 자신이 그 지식, 기술, 태도를 갖추고 있음을 다른 사람들이 확실히 믿어주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믿어주게 되었을 때 이직이 쉬워집니다.

제가 말씀드린 내용은 쉽게 생각될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실천입니다.
실천하여 성과를 만들어 내었으면서도 그 과정과 결실을 제대로 기록을 하지 않아서 입증을 못하는 분도 보았습니다. 늘 기록을 하는 습관도 함께 키워 보세요.

1~2년 뒤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는 멋진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늘 건강도 챙기셔야 합니다. 건강이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