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로그인

취업뉴스

이력서·자기소개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해외파 호텔리어 국내 구직

조회수 671
신 청 자 :jji*** 님
신 청 일 :2018.11.01(목) 13:33
상담분야 :서비스·여행·숙박·음식·미용·보안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현재 동남아의 4성호텔에서 Operation Manager (부총지배인)로 근무중입니다. 개인사정으로 고국 복귀를 하게되어 2018년 12월경 퇴사를 할 예정이며 국내(장소 제한 없음)호텔로 이직을 희망하오나 2주정도 여러 취업사이트를 조회해본결과 이직이 쉽지는 않을거 같다는 느낌임니다.(급여나 복지가 국내는 동남아보다 다소 낮다는 느낌)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1주일 전부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이력서에도 국내 면접 상시 가능이라고 수정하여 써놨으나 아직 면접 기회를 얻지 못함. (매일 헤드헌터포함하여 평균 4~5 이력서를 보내는중)
현직장에다간 남은 연차를 국내귀국하여 면접으로 쓸수있도록 조치를 한 상태.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국내 호텔에서의 해외 유학파 및 경력 인정(선호도) 여부
이력서의 수정 및 보안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8.11.05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랫동안 해외 생활을 접고 국내로 복귀하시네요. 결론부터 언급하면 이직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매니저 중에 유학파가 많기 때문에 특별한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경력 10년 이상 매니저 포지션은 자주 오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조급함 보다 시간을 갖고 찾아 보면 됩니다. 국내 호텔은 나이를 조금 따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 점에 대한 대비도 필요합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노동 유연성이 경직되어 있습니다. 현재 처럼 헤드헌팅을 활용하면 머지않아 좋은 포지션 제안이 올 것입니다. 특급 호텔 경험이 있기에 가능해 보입니다.
언급한 대로 영업기반을 토대로 Operation Manager가 되었기 때문에 좋은 경력을 갖춘 것은 맞습니다. 단 영업 시장관련 네트워크애 대한 평가가 어떻게 될지는 기업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은 국내 호텔 영업/마케팅 경험자를 우대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국내 호텔도 좋지만 외국계 호텔도 지원해 보시는 것도 권장합니다. 그나마 나이에 대한 유연성이은 한국 기업보다 높습니다
지금은 급하게 면접을 보기 보다는 자신의 미래와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기업과 직책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지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연봉도 국내 특급 호텔은 현재보다도 인상이 가능하고요. 여러가지 경력, 스펙 등 나쁘지 않은 상태이니 시간이 걸려도 차근 차근 잡 서칭 바랍니다.
이력서 수정은 접촉하는 헤드헌터를 통해 수정이 필요합니다. 국내 기업은 경력 기술서를 중요시 하니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의 핵심 역량도 5가지 정도 요약해 경력 기술서 상단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모쪼록 국내 이직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