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게시판 타이틀

 상담요청합니다.

조회수 317
신 청 자 :fhr*** 님
신 청 일 :2019.01.04(금) 19:28
상담분야 :전자·기계·기술·화학·연구개발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서류전형을 통과를 못합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업종을 바꾸면서 폴리텍진학하고 자소서를 회사마다 필요한 인재상과 현재 정보를 통해 내가 할수 있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자기소개서와 이력서에서 뭐가 문제인지 알려주세요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9.01.07
답변평가 :
자소서 진단 평:
- 성장과정은 무난합니다.
-자소서 생활신조는 직접 실천한 사례 중심 내용이면 됩니다. 너무 많은 내용이 담겼네요. 정리 필요합니다.
- 성격 부분은 두 가지정도가 적당하죠. 개근상은 큰 인상을 주지 못합니다. 정직과 계획성 관련 내용은 실천한 사례 중심 내용이 좋습니다. 설명식은 설득력이 약합니다. 서론(강조하고자 하는 키워드, 핵심문장)-본론(키워드를 살려주는 근거/사례, 자신의 행동 사례)-결론(교훈점, 각오, 마무리) 순으로 1:7:2 분량으로 전개 바랍니다.
- 경력 사항은 무난합니다.
- 가장 중요한 지원동기, 포부는 약합니다. 지원동기, 포부는 지원하는 기업 관련 내용과 지원하는 직무관련 적합 역량, 포부는 구체적인 직무 목표 등을 작성하면 됩니다.
인사담당자들이 특히 신경 쓰는 부분이 지원 동기입니다. 지원 동기가 뚜렷하지 않으면 회사에 들어가더라도 그다지 의욕과 긍지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죠.
입사 지원동기를 쓸 때는 일반론을 펴는 것보다 해당 기업과 직무에 직접 연관이 있는 내용을 언급하고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원 동기 작성시 직무에 적합한 인재이고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는 것이 바람직하죠. 왜 이 직종/직무를 선택했는지, 왜 이 회사를 지원했는지를 직무 적격성과 적합성에 맞추어 논리 정연하게 적어야 합니다
-포부는 자신이 설정한 목표와 비전에 맞추어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자기 계발을 위해 어떠한 계획이나 각오로 일에 임할 것인지, 입사 후 직무목표가 무엇인지 등 구체적으로 적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지원한 회사에 입사했다는 가정 아래 장단기적(3년, 5년, 10년 등) 시점을 구분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서류 전형 탈락은 기술/직무 적합성에 대한 의문이 강합니다. 이제 배움을 마친 학생이기 때문이죠. 아울러 과거 업종은 다른 분야도 작용이 된 듯 합니다. 중고 신입이기에 나이도 있고요. 최근 배운 기술을 충분히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은 것도 중요하지만 할 수 있는 것을 집중 강조 필요합니다. 특히, 프로젝 경험이나 기술 수준을 강조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화이팅하세요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