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게시판 타이틀

 해외영업 4년, 유학: 컨설턴트님 조언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182
신 청 자 :kth*** 님
신 청 일 :2019.03.02(토) 15:33
상담분야 :무역·영업·판매·매장관리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자동차부품 해외영업 약 4년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4년될때 쯤 회사를 그만두고 유학을 약 1년반 정도 다녀왔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회사에서 어떻게 저의 이력을 평가할지 궁금합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귀국 후, 구직활동을 하고 있습니다만 서류에서도 합격률이 약 25%정도고 면접에서도 면접관들이 힘들어서 그만둔거 아니냐라는 편견을 가지고 접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학은 영어권 로스쿨에서 국제계약법, 무역법을 전공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최대한 솔찍하게 개인역량 개발과 새로운 경험을 위해 유학을 결정했다고 답변하나 그 편견을 바꾸었다는 인상을 받지는 못 하였습니다.

또 현재 이력서 경력사항에 1) 첫직장: 6개월 근무, 2) 두번째 직장: 6개월 인턴근무, 3) 세번째 직장: 3년 6개월, 4) 네번째 직장: 6개월 계약근무(해외 기업) 다 기재하고 있습니다만, 이 부분이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만 확실하지 않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1) 유학과 관련하여 제가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나 회사입장에서 보는 관점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2) 제가 말씀드렸던 경력사항에 대해서 있는 그대로 다 기재하고 상세하게 그 부분이 업무와 관련하여 선택한 사항이며 성과로 그대로 기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 기간이 짧은 계약직들이 있다보니 이 부분에 대한 회사에서의 시각이나 이해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