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게시판 타이틀

 내인생 마지막 반전을 이루기 위해......

조회수 680
신 청 자 :sg0*** 님
신 청 일 :2019.07.12(금) 10:18
상담분야 :건설·건축·토목·환경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여기는 지방이고 전라도 순천입니다, 현재는 7년 정도 근무한 직장을 사직하고 토요일/일요일 서울 학원에 가고 있습니다.평일은 도서관에서 책을 봅니다.지금까지 몇 년 동안 혼자서 책을 보고 노력을 했지만 점수도 오르지 않고, 전 근무지는 토/일요일 근무입니다.경제적 어려움은 크지않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올해 전문자격 1차 시험 발표를 보고서 내가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가 않다는 것을 알고, 서울 학원을 등록 준비를 하였습니다.학원은 토/일요일강의입니다. 구인 광고를 확인하고 이력서를 준비해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1.서울 경기에서 근무(지역은 충청도 까지 가능) 토/일요일 학원을 갈 수 있을 근무지를 선택할 수 있을까.
2.시간의 흐름은 어쩔 수 없음에 나이가 많다는 것이다.10여년 이상 꾸준한 자기 관리와 운동으로 신체적인 조건은 조화 만땅입니다.경력이나 자격여건 필요지식 경험 등은 지금도 더 공부중 입니다.
3.스멀스멀 올라오는 불안감을 잠재울 상담 부탁드립니다.

컨설턴트 :황재천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9.07.15
답변평가 :

서울.경기에서 토요일과 일요일 학원을 갈 수 있는 근무지를 선택할 수 있을까란 질문을 하셨는데 이는 학원을 다니는 목적인 전문직 취업이 아니라 기존에 하던 업무로의 취업 또는 다른 업무(가능한 경우) 취업을 말하시겠지요?
회사에 따라서 다릅니다. 같은 회사라도 최근 변화가 있으므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는 수고를 직접 하시는 게 좋습니다.
incruit와 같은 잡 포털의 맞춤 정보 코너에 등록을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맞춤 정보는 자신이 원하는 직장이 어떤 직장인지 여러 조건을 입력하는 바, 이 때 토요일과 일요일은 근무하지 않는 조건을 넣어 두시면 됩니다.

자신이 하지 않았던 업무 보다는 자신해 했던 업무에 지원하는 게 좋습니다. 자신이 하지 않았던 업무는 경력을 인정하지 않을뿐만 아니라 채용하는 입장에서 관심 대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했던 업무와 같은 업무에 지원한다 하여도 지금과는 다르게 쓰셔야 합니다. 경력기술서와 자기소개서는 경력 업무를 하면서 자신이 이룬 성과와 그 성과를 내기 위한 노력 모습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쓰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 쓰신 경력기술서와 자기소개서로는 채용하는 입장에서 일을 잘 할지 못할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 댕댕이미소

    소방 안전 전문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토/일요일 학원수강 입니다. 2019년 07월 15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