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게시판 타이틀

 타직종으로 이직하고싶습니다.

조회수 701
신 청 자 :165*** 님
신 청 일 :2020.02.06(목) 23:59
상담분야 :인터넷·IT·통신·모바일·게임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현재 금융권에서 고졸로 4년7개월 근무중인데 고등학교 전공도 컴퓨터관련이었고 금융권에는 전혀 생각이없었는데 어쩌다보니 오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업무가 적성에 안맞는게 느껴지고 대학을 가게되었는데 IT쪽 공과대학에 진학하게 되어 이쪽 전공을 살려서 이직을 하고싶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전혀다른 직종으로 이직을 하려다보니 자기소개서에 강조해야할 부분도 모르겠고 관련 공부도 다시 시작은 하였지만 자격증등 아직 눈에보이는 결과가 없어 걱정입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직종은 다르지만 경력을 살려 자기소개서 적는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0.02.12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어려운 질문이네요. 다른 직종으로 이직을 원하는데 그 분야 전문성은 없는 것이요. 경력은 일반 보험관련 총무 업무가 대부분이라 희소성있는 경력도 아니고요. 일반기업 인사/총무 관련 업무는 그나마 경력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보험 대리점 총무 업무는 특성이 있어서요.
지금은 기존 전공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격증이 가장 좋겠지만 해당 공부를 하면서 프로젝 진행을 통해 그 분야 기술을 익히는 것입니다. 자격증은 없지만 프로젝 경험을 통해 알게된 지식, 경험, 기술 보유 수준을 장 어필해 취업활동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존 경험/경력을 녹여 어필하는 방법은 인성적인 역량 어필 분야뿐입니다. 의사소통 능력, 관계 구축 능력 등.. IT분야는 인성도 중요하지만 기술적인 능력이 우선시 되므로 그 부분에 대한 역량, 능력을 갖추는 것이 우선이죠. 채용 시장은 그런 분이 많기 때문에 경쟁력에 뒤지게 됩니다. 스스로 능력, 기술 갖추기가 우선인 듯 합니다. 전공 분야 자격증은 필히 통과하고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늦다고 판단하기 보다는 조금 늦더라도 전문성이 보이는 기술을 갖추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가 안되어 취업 시장에 나가면 부정적인 결과가 받게 될 것입니다.
모쪼록 조금 더 분발해 전문성을 갖추는데 매진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