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게시판 타이틀

 경력을 살려서, 대구 경북권 및 울산 쪽 이직희망

조회수 404
신 청 자 :166*** 님
신 청 일 :2020.07.07(화) 23:06
상담분야 :전자·기계·기술·화학·연구개발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타지에서 근무하는게 가장 어렵습니다.
경력을 살려서, 대구 경북권 및 울산 권역으로 이직희망합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최근에 여자친구랑 헤어지게 되었고, 가족이랑 친구랑 점점 멀어지는것 같아서
경력을 살려서, 대구 경북권 및 울산 권역으로 이직희망합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경력을 살려서, 대구 경북권 및 울산 권역으로 이직희망합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0.07.08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지역 이동을 통한 이직을 희망하고 있군요. 결론적으로 언급하면 적극적으로 구직 활동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경력도 3년 정도면 기업에서 선호하는 연차고요. 문제는 기존 직무와 같은 직무를 찾는 것이지요. 업종이 다르면 어려울 수도 있으니 동종 업계, 다른 기업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직 방법은 직접 공채 모집을 통해 이직하는 방법이 있죠. 채용 포털을 통해 구직 정보를 보고 지원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은 헤드헌팅을 통해 하는 방법이죠. 이 부분은 좋긴 하지만 경북/울산 지역이라 헤드헌팅 업체들이 많이 거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점은 참고바랍니다.
그 외 연봉 등도 비슷하거나 상향되면 좋지만 아래로 내려 갈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바랍니다. 현재 기업보다 규모가 작으면 연봉은 하향 조정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직은 본인이 원하는 가치를 위해 이동하는 것입니다. 가족/친구 등 관계를 위해 이동하는 것이라면 다른 무엇을 포기하고 이동해야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점도 마음의 준비를 하고 연봉이 하향 조정 되면 최저 수준은 스스로 정하는 것이 나중에 후회가 없습니다.
이직은 일반적을 자신의 직무 개발과 커리어 개발/발전을 염두해 두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고 그 다음이 같은 일 같은 규모라면 연봉/복지가 더 좋은 곳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 점이 아니라면 경력관리/커리어 관리에 대한 장기적 플랜도 생가하시길 추가로 조언드립니다.
모쪼록 이직 시도가 잘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