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문서위치

  • 뉴스

  • 속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속보

크게작게글자크기

[인크루트 보도자료] 떴다! 삼성, 마지막 그룹 공채… 내일(15일)부터 원서 접수

  기사입력 2017.03.16 11:24
- 3월 15일(수)부터 서류접수 시작! 4월 16일(금) 직무적성검사(GSAT) 거쳐 5월, 최종합격자 발표 예정

-15개 계열사에서 21개 부문에 걸쳐 4천여명 모집예상…그 중 삼성전자 채용규모가 70%로 압도적

-하반기부터 계열사별 모집 불가피, 삼성고시 역시 마지막인 만큼 대거 지원 예상돼




<그림. 인크루트가 2017 상반기 삼성그룹 신입 채용 소식을 공개했다.>


삼성의 마지막 그룹 공채가 시작된다. 올 상반기 채용을 마지막으로 삼성은 그룹공채가 폐지되고 계열사별 채용으로 바뀔 예정으로, 어제(13일) 오후 삼성그룹 채용 홈페이지(apply.samsung.co.kr)를 통해 발표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삼성 신입공채를 꼬박 기다려온 취준생들을 위해 삼성그룹의 채용 소식부터 프로세스 등 유용한 자료만 발췌해 안내한다.



먼저, 당초 채용규모는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소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었던 가운데 상반기 삼성전자가 견인하는 채용규모가 압도적으로 커져(70% 선) 전체 채용규모(4,000명 선)는 예상보다 줄지 않을 전망.



상반기 채용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물산(상사/리조트/패션), 호텔신라, 에스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제일기획이다. 이렇듯 15개 계열사에서 21개 부문에 걸쳐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이번 삼성그룹 공채는 3월 15일(수)에 서류접수를 시작, 직무적합성평가(직무에세이) > 직무적성검사(GSAT) >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직무적성검사 GSAT는 4월 16일(일)에, 면접은 4월에서 5월 중으로 치러진다. 최종 합격자는 5월 발표 예정이다.



직무적합성 평가, 즉 서류전형 단계에서는 지원자의 전공 이수 내역, 활동 경험, 에세이 등을 기술하게 하여 지원자가 해당 직무에 얼마나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고 있다.



이후, 직무적성검사(GSAT)는 서류 지원자 중 직무적합성평가(직무에세이)에 통과한 사람에 한해 GSAT를 응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필기전형인 직무적성검사(GSAT) 에서는 언어논리, 수리논리, 추리, 시각적 사고, 직무 상식 등 5개 영역(160문항)에서 지원자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단, 직무적성검사의 경우 소프트웨어 직군은 SW 역량테스트가 진행되며 디자인직은 포트폴리오 제출이 대체되니 참고할 것. 올해는 에스원, 물산 리조트 부문, SDS, 전자 2개부문이 이에 해당된다.



면접전형에서는 기초소양, 직무능력, 종합평가로 나뉘어 지원자를 면밀하게 평가하고 있다. 삼성이 바라는 인재상은 열정, 창의혁신, 인간미, 도덕성 4가지로, 최종 합격자는 5월 발표 예정.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그간 공통으로 치뤄진 ‘삼성직무적성검사’ 역시 그 틀을 달리하는 것이 불가피, 이는 곧 각 계열사별로 채용 방식이 바뀌게 되는 것”이라며, 이에 따라 기존 삼성고시를 준비하던 구직자들의 대거 지원을 예상한다”고 전했다.



끝으로, 삼성 주요 계열사별 상세 채용공고는 아래와 같다. 인크루트는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에 대한 자소서 작성가이드, 면접예상질문, 합격 팁 등 핵심 공채자료로 완성된 [공채 총정리-합격가이드북]을 제작, 구직자들에게 편의를 제공 중이다.



삼성전자 2017 상반기 공채 총정리 바로 가기>>








<삼성전자>

삼성전자에서 상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채용 중인 부문은 CE/IM부문 및 전사직속, DS부문이며 지원자격은 2017년 8월 이전 또는 졸업 예정인 자(2017년 7월 ~ 8월 입사 가능한 자),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은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영어회화자격을 보유한 자(OPIC 및 토익스피킹에 한함, 기준 점수는 지원 직군마다 상이)이다. 채용절차는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 건강검진,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소프트웨어직과 디자인직은 직무적성검사 시 역량테스트 및 포트폴리오로 대체되니 참고할 것. 인크루트 연봉정보 기준 삼성전자의 4년제 초임 연봉은 5,018만원(2016년)이다.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중인 직군은 연구개발직, 설비엔지니어직, 경영지원직(재무)이며 지원자격은 2017년 8월 이전 또는 졸업 예정인 자(2017년 7월 ~ 8월 입사 가능한 자),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은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영어회화자격을 보유한 자(OPIC 및 토익스피킹에 한함, 기준 점수는 지원직군마다 상이)이다.전형절차는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의 채용절차를 밟는다. 인크루트 연봉정보 기준 삼성디스플레이 4년제 초임 연봉은 4,230만원(2016년)이다.



<삼성SDS>

삼성SDS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채용 중인 직무는 소프트웨어직, UX디자인직이며 지원자격은 2017년 8월 이전 또는 졸업 예정인 자(2017년 7월 ~ 8월 입사 가능한 자),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은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영어회화자격을 보유한 자(OPIC 및 토익스피킹에 한함, 기준 점수는 지원 직군마다 상이)이다. 전형절차는 직무적합성 평가를 거쳐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 소프트웨어직과 디자인직은 직무적성검사 시 역량 테스트 및 디자인 포트폴리오로 대체되니 참고할 것. 인크루트 연봉정보 기준 삼성SDS의 4년제 초임 연봉은 5,683만원(2016년)이다.



<삼성생명>

삼성생명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보험영업직으로 지원자격은 2017년 8월 이전 또는 졸업 예정인 자(2017년 7월 ~ 8월 입사 가능한 자),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은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영어회화자격을 보유한 자(OPIC 및 토익스피킹에 한함, OPIc IL, 토익스피킹 5급)이다. 채용절차는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인크루트 연봉정보 기준 삼성생명의 4년제 대졸 초임 연봉은 5,372만원(2016년)이다.



<삼성물산>

삼성물산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중인 부문은 상사, 리조트, 패션이며 지원자격으로는 지원자격은 2017년 8월 이전 또는 졸업 예정인 자(2017년 7월 ~ 8월 입사 가능한 자),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은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영어회화자격을 보유한 자(OPIC 및 토익스피킹에 한함, 기준 점수는 지원 직군 마다 상이)이다. 전형절차는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리조트 부문의 경우 소프트웨어직과 디자인직은 직무적성검사 시 역량 테스트 및 디자인 포트폴리오로 대체된다. 인크루트 연봉정보 기준 삼성물산의 4년제 대졸 초임 연봉은 4,700만원(2016년)이다.



<호텔신라>

호텔신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채용 중인 부문은 TR, 호텔&레저이며 지원자격은 2017년 8월 이전 또는 졸업 예정인 자(2017년 7월 ~ 8월 입사 가능한 자),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은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영어회화자격을 보유한 자(OPIC 및 토익스피킹에 한함, 기준 점수는 지원 직군 마다 상이)이다. 전형절차는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 인크루트 연봉정보 기준 호텔신라의 4년제 대졸 초임 연봉은 4,741만원(2016년)이다.


*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인크루트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오픈캐스트, 인크루트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pr01@incruit.com
<저작권자(c)인크루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경화 jungkh@incruit.com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NoImage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름 또는 아이디로 선택한 경우 개인의 인맥홈으로 연결되고, 별명을 선택한 경우에는 개인 인맥홈 연결 되지 않으며, 사진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분야별 최신 뉴스

  • 취업
  • 기업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