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문서위치

  • 뉴스

  • 속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속보

크게작게글자크기

[인크루트] 연휴 앞두고 메이저 공기업 채용 레이스 시작…한국전력공사·한국가스기술공사·한국주택금융공사 등 채용소식

  기사입력 2017.09.29 09:00
- 구직자 열에 여덟은 "이번 하반기 공기업 입사지원할 것"...안정성, 보수/복지혜택, 근무여건 매력적...'블라인드 채용' 기대심리도 적잖아
- 인크루트, 한국전력공사·한국관광공사·한국가스기술공사 등 주요 공기업 채용 소식 전한다




<그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9월 마지막 주 주요 공기업 채용 소식을 전한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주요 공기업들의 연이은 채용 계획 발표에 취업준비생들의 촉각이 곤두서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지난 21일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취업준비자의 10명 중 8명 이상은 올 하반기에 공기업에 지원했거나 지원할 계획이 있다고 한다. 안정성이나 보수 및 복지혜택, 근무여건 등에 매력을 느낀 것은 물론,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기대심리 또한 적잖이 작용했기 때문이었다. 현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공기업은 어떤 곳이 있을까. 인크루트가 추석 전 지원해볼 법한 공기업들을 모아 봤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2017년도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신입직에서는 일반, 장애인, 보훈자, 전산, 회계사, 시간선택제(일반/기록물) 부문의 담당자를, 경력직에서는 변호사, 통계, 리스크 관리, 도시재생 및 주택정책, 도시재생실무 및 연구, 기금 및 부동산 관련 구조화 금융, 자산운용 부문에서 인원을 선발한다. 신입직 일반부문 지원자를 제외하고는 해당 부문에서 요구하는 특정 기준을 갖춘 자에 한해 지원접수가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신원조사, 신체검사>최종합격자 선정 순으로 진행된다. 10월 5일(목)까지 주택도시보증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하반기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모집직렬은 행정직(6급 갑/을), 건강직(6급 갑), 요양직(6급 갑)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번 채용을 통해 신규직원 600명(행정직 380명, 건강직 70명, 요양직 150명)을 충원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시험>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10월 12일(목)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접수를 받는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의 전 과정은 정부권장정책인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평가하며, 지역균형인재 육성을 위해 6개 지역본부별 연고 중심으로 모집한다.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 하반기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채용유형은 신입직(채용형 인턴)으로 사무(6급을), 정비(6급 을/7급: 고졸), 설계(6급 을) 3개 분야에 걸쳐 인원을 충원한다. 아울러 사회형평(보훈) 채용과 시간선택제 채용도 함께 병행하는데, 채용 별로 각각 정비, 시간선택제채용직원 9등급(별정직) 직원을 뽑을 예정이다. 성별, 연령, 학력에 제한을 두지는 않으나 7급(고졸) 응시자에게는 학력제한이 있으며, 임금피크제 운영에 따라 17년 12월 31일 기준 만 58세 초과자에게는 입사지원이 제한된다.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나 17년 11월 30일 이내 전역 예정자에 한해 지원자격을 부여한다. 전형절차는 신입직(채용형인턴) 기준, 서류심사>필기시험>인성검사 및 면접전형>인턴합격자 결정>인턴근무>정규직 전환 순으로 진행된다. 10월 12일(목)까지 한국가스기술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한국전력공사에서 2017년도 하반기 대졸수준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총 600명의 신입사원 채용을 천명한 한국전력공사는 사무, 배전/송변전, 통신, 토목, 건축, IT 분야에서 각각 200명, 335명, 32명, 5명, 8명, 20명을 선발한다. 사무 분야 지원자에게는 특정 학력 수준이나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으나, 배전/송변전이나 통신, 토목, 건축, IT 직무 지원자에게는 해당분야 전공 또는 해당 분야 기사 이상의 자격증 보유를 요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크루트 한국전력공사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하자. 그 외에도 TOEIC을 기준으로 700점 이상의 공인어학성적을 요구하는데, 변호사나 변리사, 공인노무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AICPA, 기술사, 건축사와 같은 고급자격증 보유자에게는 외국어 성적 제출을 면제한다. 채용은 서류전형>직무능력검사 및 인성검사>직무면접>경영진면접>신체검사 및 신원조회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0월 13일(금)까지 한국전력공사 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NCS에 기반한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모집 분야는 대졸수준(정규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이번 채용을 통해 행정 직군에서 19명, 전산 직군에서 3명을 선발해 총 22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학력과 연령, 성별에 지원 자격을 제한하지는 않으나 17년 12월부터 근무가 가능하여야 하고 공사 인사규정 상 채용금지자에 해당되서는 안 된다. 남성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된 사실이 있어야 한다. 전형은 원서접수>서류전형>필기전형>1차면접(실무자)>2차면접(임원)>건강검진신원조사>최종합격 순으로 진행하며, NCS필기전형은 금융경제 능력평가, 직무수행능력평가로 구성된다. 10월 18일(수)까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원서 접수를 받는다.

한편, 인크루트 취업학교(school.incruit.com)에서는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주요 공기업 입사 지원자를 위한 취업준비 전략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학교 수강생들은 NCS개발위원인 연정흠, 은영신 강사의 강의를 통해 "채용 합격전략, 합격자소서 작성법 등 공기업 입사에 필요한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다"고 평한다. 취업학교 '나의 교실' 메뉴에서 원하는 강의를 선택한 뒤 '강의보기' 버튼만 누르면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인크루트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오픈캐스트, 인크루트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저작권자(c)인크루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종서 js.lee@incruit.com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NoImage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분야별 최신 뉴스

  • 취업
  • 기업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