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문서위치

  • 취업뉴스

로그인

취업뉴스

크게작게글자크기

[인크루트] 서류발표부터 인적성검사까지 평균 ‘8.2일’, 취준생 82% “준비기간 부족하다”

  기사입력 2018.10.05 09:04

- 서류발표일부터 인적성검사일까지 평균 ‘8.2일’, 취준생이 원하는 기간은 ‘20.5일’
- ‘교재 혹은 모의고사 수험서’, ‘나홀로 학습’ 선호





<그림. 취업준비생 82%는 서류발표부터 인적성검사까지의 기간이 부족하다고 응답했다>


쉼 없이 몰아쳤던 자기소개서의 태풍을 벗어나 한숨 돌리려고 하는 찰나, 10월은 매주 주말마다 인적성검사라는 난관이 기다리고 있다. 미리 준비해두면 좋았겠지만, 서류발표일부터 인적성검사날까지의 기간은 길지 않다. 좋은 일 찾을 땐,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 www.incruit.com)에서 취업준비생 546명에게 인적성검사 준비에 대한 의견을 들어봤다.

취준생의 39%는 지원한 기업의 서류 합격 여부를 보고 인적성검사를 준비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그러나 조사결과 서류발표일로부터 인적성검사일까지의 기간은 평균 8.2일이었는데, 무려 82%가 이 기간에 대해 ‘부족하다’고 응답했다.

평균 ‘20.5일’이 응답자들이 밝힌 가장 바람직한 인적성 준비 기간이라고 밝혔는데, 정작 2주 이상 인적성검사를 준비하는 취준생은 1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업마다 인적성검사 유형이 다르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서류발표부터 인적성검사까지의 기간이 매우 적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취준생들이 선호하는 인적성검사 준비방법은 시중 인적성 교과서 학습(35%)>시중 모의고사 시험서 풀이(31%)>온라인 강의(15%)>인터넷 활용(12%)>오프라인 강의(5%)>기타(2%) 순이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준비하는 것’(26%)보다는 ‘혼자 준비하는 것을 선호’(74%)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는 “기업에 따라 시험방식과 문제유형이 다양하기 때문에 필요한 준비기간보다 항상 부족하게 느껴지는 것은 아닐까 추측해본다.”며 설문소감을 밝혔다.






*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인크루트 페이스북, 트위터를 만나보세요.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저작권자(c)인크루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민제 jeonmj@incruit.com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