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문서위치

  • 취업뉴스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취업뉴스

크게작게글자크기

[보도자료] 인크루트, 제 25회 통계의 날 기념 기획재정부장관상 수상!

  기사입력 2019.09.02 09:13| 최종수정 2019.09.02 09:17

- 인크루트, 30일 통계청 기획재정부장관상 수상.... 지난 3월 선보인 통계청 일자리맵 서비스 개발 및 실업난 해소노력 기여 인정 받아





<그림. 30일 개최된 제 25회 통계의 날 기념행사에서 인크루트㈜가 통계청 일자리맵 서비스 개발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기획재정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서미영)가 지난달 30일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통계청 주관 ‘제25회 통계의 날’ 기념행사에서 통계 유공기관으로 기획재정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통계청은 통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와 국가통계 활성화를 위해 매년 9월 1일 ‘통계의 날’을 전후해 국가통계 작성을 위해 노력해 온 통계작성기관 및 통계업무 종사자를 포상한다. 올해 제 25회 통계의 날은 8월 30일 열렸다.

인크루트는 대한민국 최초의 온라인 취업포털로써 1998년 설립 이후 민간과 공공의 일자리를 구직자와 연결해주는 일자리 허브 역할을 해왔다. 특히 지난 3월 통계청과 손잡고 ‘일자리맵’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공공 및 민간 일자리 데이터와 통계청의 센서스 정보를 융합하여 일자리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지도 위에서 보여주는 서비스로서, 구직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채용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구직자 주변의 원하는 일자리를 지도에서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통계청지리정보서비스(SGIS) 개편에도 다년간 축적된 일자리 노하우와 기술력을 지원함으로써 이용자의 편의를 증대, 국민의 일자리에 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도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수상은 이지현 사무관의 사회하에 송성헌 통계서비스정책관이 표창 전수, 문상헌 인크루트본부장이 상장과 상패를 수령했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실업난 해소를 위해 통계청과 한 뜻으로 움직인 결과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의 개방형 플랫폼이 구직자에게 한층 다가 갈 수 있었다”라며 “본 수상은 그에 대해 인정받은 결과인 만큼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정보전달과 구직지원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인크루트 페이스북, 트위터를 만나보세요.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저작권자(c)인크루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박정배 jungbae@incruit.com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