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문서위치

  • 뉴스

  • 취업/직장인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취업/직장인

크게작게글자크기

[인크루트] 2018 ‘새해를 여는’ 신입 채용 소식! SK실트론·동부건설·LG화학 등 1월 1주차 채용 소식

  기사입력 2018.01.04 08:54
- ‘변화하는 채용시기’ 연초부터 유명 기업 채용 잇따라
- 인크루트, SK실트론·동부건설·LG화학 등 1월 1주차 채용 소식 전한다
 



<그림. 인크루트가 2018년 1주차 신입직 채용 소식을 전한다.>


그간 3월과 9월에 채용을 진행하는 일은 대기업들만의 전유물 같은 것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기업들의 채용 스케줄 패턴을 보면, 특정 시즌에 몰리기보다는 상시로 채용을 진행하는 경향이 분명해지는 양상을 보인다. 갓 2018년 초입에 들어섰을 뿐인데, 벌써부터 국내 유명 기업들의 신입직 채용소식이 잇따르는 것을 보면 말이다.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서미영)가 2018년 새해를 여는 신입 공채 소식을 전한다.

STX중공업에서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국내/해외영업·설계·생산관리·R&D 부문으로, 조선/기계/전기/전자/제어 전공자 중 OPIc IL이나 토익스피킹 5등급 이상의 공인어학성적을 갖춘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를 기본선발 대상으로 한다. 단, 전 학년 평점 평균이 4.5만점 환산 시 3.0점 이상이어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면접전형>최종합격>신체검사 순으로 진행하며, 1월 7일(일)까지 STX중공업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SK실트론에서 공정기술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단결정성장, Wafer제조, 박막성장 등 공정기술과 장비기술을 담당하는 포지션으로 지원자의 학력은 불문하나 유관 계열을 전공한 학사 출신을 선호한다. 전형단계는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최종)>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한다. 1월 10일(수)까지 SK커리어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사 지원할 수 있다.

동부건설에서 2018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부문은 건축·토목·기계·전기·품질·안전·사무(재무, 경리, 법무, 영업, 기획, 외주구매) 등으로 4년제 정규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토익 700점 또는 토익 스피킹 Level 5, OPIc IL 이상의 어학자격 보유자를 기본 모집 대상으로 한다. 건축이나 토목, 기계, 전기, 품질, 안전 직무에 있어서는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인적성/신체검사>2차면접>3차면접>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하며, 1월 11일(목)까지 동부건설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LG화학에서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생산기술·생산설비·품질·제품개발·생산설비 등으로, 정규 4년제 대학교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기본 모집 대상으로 한다. 영어·중국어·일본어 및 기타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1차면접>건강검진>2차면접 순으로 진행하는데, 서류 마감일은 1월 12일(금)까지이며, LG화학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을 할 수 있다. 한편, 2017년 하반기 공채 LG그룹 인적성검사(17년 10월 14일 시행) 응시자는 이번 모집 서류전형 통과 시, 직전 시즌 점수를 그대로 부여 받게 되므로 별도로 인적성검사를 치를 필요가 없다고 하니 참고하자.

UNIST에서 2018년 상반기 직원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분야는 전기안전관리자·노무관리·일반행정 등으로, 전 부문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TOEIC이나 TEPS, TOEFL 중 하나 이상의 공인영어성적 점수 제출을 요구한다. 전기안전관리자나 노무관리 영역에서는 유관부문 자격증이 필요하다. 선발방법은 서류심사>실무능력심사>면접심사 순으로 진행하며, 1월 12일(금)까지 UNIST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인크루트 페이스북, 트위터를 만나보세요.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저작권자(c)인크루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종서 js.lee@incruit.com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분야별 최신 뉴스

  • 취업
  • 기업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