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문서위치

  • 취업뉴스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취업뉴스

크게작게글자크기

[인크루트] 내 주변 일자리, 이제 지도에서 찾는다! 인크루트X통계청, 일자리맵 선보여

  기사입력 2019.03.21 09:20| 최종수정 2019.03.21 09:24

- 통계청 SGIS(통계지리정보서비스), ‘일자리맵’ 서비스 20일 선보여… 인크루트 구인정보 제공




<그림. 인크루트와 통계청이 손을 잡고 일자리맵 서비스를 선보였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 www.incruit.com)가 참여한 통계청의 ‘일자리맵’ 서비스가 20일 선보였다. ‘일자리 맵’은 공공 및 민간의 일자리 정보를 지도기반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인크루트는 지난해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좋은 일 캠페인”의 일환으로 통계청과 일자리통계지도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대한 결과물이 바로 일자리맵 서비스인 것으로, 이제 내 주변의, 내가 원하는 일자리를 지도에서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일자리 맵은 매일 수집한 구인정보와 일자리 통계지표를 구직자에게 제공하여 구직을 돕는데, 민간 채용포털의 일자리 정보는 유일하게 인크루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

지난해 정부 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을 시작한 만큼 통계청 국민디자인단이 참여해 국민의 아이디어와 목소리도 반영한 점이 특징. 하반기부터는 지자체 맞춤형 지역 일자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 또한 이번 일자리 맵 서비스 출시와 함께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도 개편돼 보다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졌다.

통계청 관계자는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의 개방형 플랫폼이 구직자의 라이프스타일을 한 단계 끌어 올려줄 것”으로 기대를,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 역시 “통계청의 일자리맵 서비스에 인크루트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매일같이 전해지는 만큼 책임감 있는 정보전달과 구직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각각 전했다.


통계청 일자리맵 바로 가기>>>
좋은 일 찾을 땐 인크루트, 2019 공채속보 바로 가기>>>








*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인크루트 페이스북, 트위터를 만나보세요.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저작권자(c)인크루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민제 jeonmj@incruit.com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