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문서위치

  • 취업뉴스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취업뉴스

크게작게글자크기

[보도자료] 알바콜, 금광산이 알려주는 ‘알바꿀팁’ 전격공개!

  기사입력 2019.03.22 09:13| 최종수정 2019.03.22 09:24

- 알바할 때 필요한 문서서식과 유용한 알바상식 ‘대공개’…사용자 편의 위해 웹서비스도 동시 오픈!





<그림. 알바콜에서 초보 알바생을 위한 알바꿀팁을 공개했다>


세상에 없던 바로면접 알바앱, 아르바이트 O2O 서비스 알바콜(대표 서미영 albacall.incruit.com)에서 초보 알바생을 위한 알바꿀팁 메뉴를 20일 신설해 오픈했다.

‘알바꿀팁’은 아르바이트 이력서, 자기소개서, 계약서 및 학부모 동의서 등 알바할 때 꼭 필요한 인기 문서 서식만을 엄선해 업로드 및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게 준비했다.

또한, 알아두면 유용한 알바상식도 엄선해 Q&A 형식으로 안내 중이다. “주휴수당 지급 조건”을 시작으로 “야간 알바생도 야간 수당을 받을 수 있나요?”, “알바도 세금을 내야하나요?”, “알바도 퇴직금을 받을 수 있나요?“등 급여 관련 자주 묻는 질문이 대표적이고, 그 외에도 “아르바이트도 수습기간이 필요한가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았어요”와 같은 근로조건 관련사항, 끝으로 “임금체불” , “부당해고” 등을 경험할 경우 올바른 대처법과 꿀팁을 알려주는 것.

알바포털의 차세대 강자로 발돋움하고 있는 알바콜은 지난해 10월 배우 금광산을 전속모델로 기용, ‘알바는 선빵이야’라는 첫 광고캠페인을 통해 대중에게 다가섰다. 신선한 광고 컨셉과 배우 금광산의 활약으로 누적 조회 수 2천 8백만회를 돌파했다.

12월에는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 인건비 부담을 호소하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핵심 서비스인 ‘바로면접’을 전면 무료화했다. 바로면접은 점주와 구직자간 면접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타 알바포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알바콜만의 차별화 포인트이다. 효과는 적중했다. 이후 일간 신규공고, 앱 다운로드수, 방문자 수, 회원 수, 그리고 바로면접 이용률 등 모든 서비스 지표에서 유의미한 성장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고 있기 때문.

한편, 알바콜은 20일 알바꿀팁 신설과 동시에 웹(web) 버전도 동시에 오픈했다. 사용자 편의 증대를 위한 노력으로, 그 동안 모바일 앱(app)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이제는 웹(web) 상에서도 아르바이트 회원 가입이 가능헤 진 것.

임경헌 알바콜본부장은 “바로면접 서비스를 통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편에서 채용을 지원해왔다면, 웹버전 오픈과 동시에 앞으로는 아르바이트생의 이용 편의 증대를 위헤서도 힘써 알바 구인구직의 혁신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알바콜 알바꿀팁 바로 가기>>>
알바콜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바로 가기>>>







*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인크루트 페이스북, 트위터를 만나보세요.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저작권자(c)인크루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민제 jeonmj@incruit.com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