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문서위치

  • 취업뉴스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취업뉴스

크게작게글자크기

[인크루트] 인크루트,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등 ‘취업전략 설명의 장(場)’ 연다

  기사입력 2017.08.18 09:23
-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채용설명회… 취업 ‘꿀팁’의 보고(寶庫)
- 인크루트, 15년째 채용설명회 열어 취준생 구직활동 돕는다…’포스코’,’ CJ E&M’ , ‘아모레퍼시픽’, ‘신한은행’ 참가 라인업도 ‘풍성’




<그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올 하반기 대비 개최되는 채용설명회 소식을 전한다.>


올 하반기 취업시장의 전반적인 동향을 알고 싶다면,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주최하는 '인크루트 채용설명회'에 참여해보자. 인크루트는 오는 8월 23일(수) 오후 2시부터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제 15회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를 열어, 하반기 취업시장의 최대 화두인 '블라인드 채용'은 물론, 굵직굵직한 주요 이슈를 공략할 비책을 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학생들이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꼽힌 ▲포스코 ▲CJ E&M ▲아모레퍼시픽 ▲신한은행의 인사 실무진을 초청하여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고 전했다. 행사 당일 참여자 전원에게는 하반기 취업 성공을 위한 자료집과 다양한 선물이 증정되며, 기타 사전 신청 및 현장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 행사 참여를 위한 사전 신청은 인크루트 채용설명회 홈페이지(http://festival.incruit.com/2017)를 통해 받는다. 모집은 선착순.



현대자동차는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해 온 Job Fair를 연다. 8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Job Fair Season 10’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의 백미는 ‘5분 자기PR’과 ‘The H 캐스팅 센터’. ‘5분 자기PR’은 2018년 2월 혹은 8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전형이다. 신청 후 우수자로 선정될 경우 2017년 하반기 신입채용 또는 인턴 채용 시 서류전형을 면제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The H 캐스팅 센터’ 신청 가능자는 3학년 1학기, 4학년 1학기째 재학 중인 대학생 혹은 휴학생(2017년 9월 기준)이다. 제시된 주제에 맞는 이야기를 500자 이내로 제출하여 당선될 경우, 2017년 The H 채용 채널 참여에의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은 현대자동차 채용 페이지 내 Event 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SK 하이닉스에서는 ‘SHOW ME THE SK hynix’를 개최한다. 해당 학과의 선배가 학과 후배를 직접 찾아가 학생들과 함께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간단한 식사 또는 다과를 즐기는 채용간담회다. 반도체 관련 전공(전자전기/재료(신소재포함)/물리/화학, 화공/컴퓨터)의 학생 중 2018년 2월, 8월 졸업 예정자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참가자에게는 ▲Career설계 ▲자소서 실전 Coaching ▲점심(또는 다과) 제공 ▲채용 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은 SK Hynix ‘SHOW ME THE SK hynix’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장소와 일자는 참가자에게 별도 공지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는 오는 9월 13일(수)~14일(목) 양일에 거쳐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7 JOB FA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KOTRA,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기업과 외국인유학생의 1:1 채용상담이 주가 되는 행사다. 국내기업들의 채용설명회, 외국인 선배 취업특강 등의 부대행사 또한 병행된다. KOTRA는 행사 이틀간 ‘Early Bird Event’를 개최한다고 밝혔는데, 현장 방문객 중 선착순으로 50명에게 영화예매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 신청은 8월 28일(월)까지 KOTRA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받는다.



믈류산업에 도전하는 구직자에게는 ‘2017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추천한다.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통합물류협회, 해운항만물류전문인력양성사업단, 서울지방고용노동청, 물류산업진흥재단에서 주관하는 본 행사는, 9월 5일(화) 하루 동안 서울 양재에 위치한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행사는 ▲물류기업 및 일반 기업 내 물류관련 직종 채용을 위한 구인기업간의 채용 면접 진행이 이뤄지는 채용관 ▲일반 물류기업 및 공사 등의 공채 일정 및 내용 등 안내와 상담을 진행하는 채용정보관 ▲물류 관련 CEO 및 멘토 등 특강이 진행되는 물류특강관과 ▲참가기업 채용설명회 및 구직자와의 Q&A가 진행되는 채용설명회관 등 총 7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별도의 신청 없이 입장 가능하나, 현장면접을 원한다면 ‘2017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사은품이 증정되며, 사전신청 참가자에 한해서는 스마트폰 휴대용 보조배터리(5000mA)까지 증정한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올해 하반기 공채 시즌은 새 정부의 일자리 정책과 맞물려 어느 때보다 다양한 이슈가 쏟아지고 있다”며, “특히 하반기부터 전면 시행되는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궁금증이 높은 가운데 이에 대한 해법은 물론 참여 기업의 채용 계획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 취업 성공의 비법을 얻어갈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인크루트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오픈캐스트, 인크루트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pr01@incruit.com
<저작권자(c)인크루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종서 js.lee@incruit.com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