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문서위치

  • 취업뉴스

로그인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취업뉴스

크게작게글자크기

충북교육청-자치단체 행복교육지구 추진계획 수립

뉴시스  기사입력 2018.02.15 08:04
도내 11개 시군 모두 동참, 전국 최초

【청주=뉴시스】박재원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지역 전체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하는 행복교육지구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고 15일 밝혔다.

행복교육지구·특구 사업을 추진하는 전국 10개 시·도 교육청 중 지역 모든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하는 곳은 충북교육청이 유일하다.

서울교육청도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를 운영하지만 전체 25개 구 중 22개 만 참여하고 있다.

행복교육지구는 교육청과 지자체·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 학생을 공동으로 교육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진 도내에선 11개 시·군 중 8개 자치단체만 행복교육지구 사업에 참여했다.

올해는 영동군을 시작으로 청주시, 단양군이 사업에 뛰어들면서 전국 최초로 지역 모든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완성됐다.

사업비는 지역마다 4억원(교육청 2억원, 시·군 2억원)씩 투자된다.

도내 교육수요가 절반 이상이 집중된 청주는 교육청과 시가 각각 4억원씩 총 8억원이 투입된다.

청주에선 '내고장열린 배움터' 내고장 내아이 돌봄' '내고장자랑-자원지도 제작' 등을 행복교육지구 사업계획으로 수립했다.

영동은 '감고을 청소년동아리 우·끼·는 학교 운영' '노근리 평화공원의 역사평화 명상캠프' '지역 테마와 연계된 국악명상캠프' 등을, 단양은 '찾아가는 마을교사·활동가 지원' '마을도서관과 함께하는 독서, 진로활동' '온 마을 영화관' 등으로 구성했다.

도교육청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민·관·학 협력 체계와 지역특성·전통·문화를 살린 맞춤형 교육 체제를 구축할 방침이다.

pj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시스 박재원 pjw@newsis.com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