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이력서·자기소개서

  • 자기소개서 샘플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자기소개서 샘플

 [2018년 하반기] 종근당 합격 자기소개서

조회수 3,673
기업명 : 종근당
등 급 : 인크루트 회원 (무료)

자료설명



[ 종근당 ] 합격 자기소개서




직무 : 제약영업



 


 



Q1. 경종근당의 제약영업 직무에 도전하고 싶은 이유와 제약영업을 통해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최대 700자 입력가능)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


제약 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경기 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국내외 경제 침체와 외국 기업의 시장 진출로 국내 제약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종근당은 기술 수출과 신약 개발로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외자사 판권을 확보하면서 매출의 기반을 단단하게 확보했습니다. 70년간 꾸준하게 국내 제약 산업을 이끌어나가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종근당의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과 튼튼한 사업 기반은 지금까지보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모습이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라는 확신이 들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목표를 초과하는 영업인>

제약영업은 긍정적 마인드와 끈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긍정적, 적극적 마인드로 끈기 있게 도전하여 원하는 바를 성취하는 성격입니다. 이러한 성격을 특기로 삼아 그동안 영업 분야에서 일해왔습니다.

다른 분야보다 제약 영업은 능동적으로 판단하고 생산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계획하고 전략을 세워서 노력하고, 그 결과를 온전하게 인정받고 객관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제약 영업 직무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우선이지만, 항상 그 목표를 뛰어넘고 더 높은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나가는, ‘목표를 초과’하는 영업인이 되겠습니다.



 


 



Q2.제약영업 직무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실무역량을 정의하고, 해당 역량을 보유하기 위해 과거에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 사례를 들어 기술하여 주십시오(700자)


 


<끊임없는 학습 자세>


제약영업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역시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프레젠테이션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직으로 재직 중이어서 매우 바빴음에도 주말이나 일과 시간 후에 영업 담당 교육 과정을 찾아다니면서 수강했습니다. 그중에서 ‘제약 영업 수주 커뮤니케이션 스킬 강의’를 수강하며 대상에 따른 접근법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약회사 행사에서 알게 된 현직자에게 종합병원 영업에 대한 실무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때 DC 개념과 교수 추천, 절차 등이 복잡한 종합병원 제약영업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준비된 자에게 주어지는 기회>

저는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는다’라는 말대로 언제나 준비된 자세로 영업을 수행하려고 노력합니다. 영업직으로 근무하며 주말마다 그 다음 주의 스케줄을 미리 체크하고, 판촉물의 구성과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두었습니다. 매출 비중이 큰 거래처를 상대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 마라톤이, 골프 등 다양한 취미생활에 도전해왔습니다.

영업에 관련된 도서를 꾸준히 읽는 것도 자기계발을 위해서 계속해 온 일입니다. 저는 작년에 ‘제약영업의 고수는 무엇이 다른가’라는 책을 읽으며 제약영업에 대해서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3.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와 그 이유를 자유롭게 서술해 주십시오(700자)


 


<겸손과 패기>


저를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겸손하지만 패기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겸손과 패기가 동시에 공존하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는 상대방을 존중하는 자세로 대하되, 저의 입장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주장할 때는 끝까지 밀어붙이는 패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영업 직무를 담당하면서 중국이나 인도의 거래처와 사고방식의 차이에서 벌어지는 헤프닝이 많았습니다. 그들은 약속을 중요시하지 않고, 조금이라도 기분이 상하면 전화를 끊어버리고 다시는 받지 않는 등 한국의 비즈니스 상식으로는 상상하기 어려운 행동을 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중국과 인도를 담당하는 직원은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항상 거래처 담당자의 사정을 이해하는 표현을 사용하며 저희 쪽의 입장을 겸손하게 표현하였습니다. 그러나 일방적으로 연락이 끊겼을 때는 이메일과 DM 그리고 담당자 개인 휴대 전화까지 알아내서 기한 내 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끈질기게 설득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겸손함을 전제로 하고 업무에 있어서는 패기 있고 끈기있게 도전하는 저의 태도는 영업에 있어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특징으로는 인내심과 끈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면담을 거절당하거나 영업 활동이 결과로 돌아오지 않는 경우에도 일희일비하지 않고 저만의 페이스대로 활동을 지속해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