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이력서·자기소개서

  • 자기소개서 샘플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자기소개서 샘플

 [2018년 하반기] 한국쓰리엠 합격 자기소개서

조회수 2,767
기업명 : 한국쓰리엠
등 급 : 인크루트 회원 (무료)

자료설명



[ 한국쓰리엠 ] 합격 자기소개서




직무 : 품질관리



 


 



Q. 성장과정


 


저는 누나와 여동생 사이에서 첫째가 아님에도 장남으로서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는 말을 들으며 성장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나이에 비해 의젓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아크릴 주문 제작 업체를 운영하고 계시며 저도 어릴 때부터 공장에 자주 놀러 갔습니다.


그곳에서 기술자들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아크릴을 정교하게 재단하고 조립하는 모습을 보며 저도 나중에 전문 기술을 가지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기술의 중요성과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느껴왔기에 자연스럽게 산업공학을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산업공학을 전공하면서 품질 비용 계산이나 신뢰성 분석 등 기계나 안전보다 분석 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최근에는 매형이 운영하는 커피 로스팅 업체에서 iSO 9001:2008 인증을 받는 과정을 총괄했습니다.


 


 



Q.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 신조


 


저는 ‘오늘의 결정이 내일의 내가 된다’라는 생활신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순간의 귀찮음을 극복하고 괴로움을 이겨내면 내일의 나는 더 나은 사람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생각으로 꾸준히 운동하고 공부하면서 매 순간 발전하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어진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꼼꼼하게 해내는 것이 저의 최대 장점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집요하게 파고드는 성격 탓에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할 때도 있습니다.


아이디어 제품 공모전에 참가했을 때 품질 안정 테스트를 반복하며 신뢰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렸습니다. 일정에 맞추려고 밤을 새우며 작업했는데, 사서 고생을 한다며 팀원들에게 싫은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완성도를 높였기 때문에 저희의 시제품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Q. 특기사항(해외연수/봉사활동/주요경력)


 


대학교 재학 중 필름카메라에 입문했고, 흑백사진 현상, 인화 동아리와 필름카메라 인터넷 동호회 활동을 해왔습니다. 동호회 활동 중 벼룩시장을 개최했는데, 부스 설치 단계에서 아크릴 갤러리를 제작했습니다. 동아리 회원들이 판매하는 카메라, 필름, 스트랩 등의 전시 부스를 꾸미는데 아버지께서 운영하는 아크릴 제조 공장에서 전시에 필요한 아크릴 프레임을 제작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제작을 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3년 전부터는 필름카메라 동호회에서 뜻이 맞는 몇몇 회원들과 시골 노인분들을 위한 장수 사진, 영정사진 촬영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잘할 수 있게 되고, 나아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기에 저에게 큰 의미가 있는 봉사활동입니다.


 

 


 


Q. 입사 후 미래의 포부 및 Vision


 


저는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이야말로 인류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한국쓰리엠은 국민의 생활에 가장 밀착한 유용한 기술을 펼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한국쓰리엠 품질관리 부문에 입사한다면, 그동안 쌓아온 직무 관련 지식을 활용하여 품질 전문가로서 효용성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하며, 효용성 있는 제품으로 국민 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싶습니다.


우선 신뢰성공학 지식을 활용하여 신제품 제작 전 신뢰성 실증 시험을 수행하겠습니다. 또한, 나주, 화성 제조 설비의 공정변수와 품질 개선을 위해 연구하고 싶습니다. 미래에는 ICT 기술 도입과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통해 경비 절감과 안전을 도모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불량률을 낮추는 작업을 해보고 싶습니다.


 


 



Q. 지금까지 경험한 난관이 있다면 이를 어떻게 대처했었습니까?


 


제가 경험한 가장 큰 난관은 대학 입시 실패였습니다. 저는 정시 입학을 목표로 수능 위주로 공부해왔는데 수능에서 평소보다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제 아래로 연년생 여동생이 있었고 집안 형편은 그렇게 넉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다른 대학에 진학하지 않았고, 1년 더 공부해서 목표했던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그래서 인근 중, 고등학교 학생을 모아서 무료로 수학 수업을 했습니다. 그런 뒤, 학생마다 필요한 학습 플랜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학생마다 개별 진단을 내려주는 수업 방식이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져서 저는 매달 두 개 이상의 그룹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고 수업료를 모아서 재수 생활에 필요한 학원 수강료와 대학 입학금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