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자료실

게시판 타이틀

 [효성섬유] 효성섬유 면접 후기

조회수 2,022
작성자 : incr*******

오전조라서 굉장히 일찍 효성 본사가 있는 공덕으로 향했습니다. 도착해서는 강당에 면접자들이 모두 모여있었습니다. 효성은 한가지 PG만 면접을 보는게 아니라 무역, 건설, 섬유, 화학 등 다양한 PG의 면접관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면접 진행 절차, 방법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을 한 뒤에 출석확인 후 6명씩 조편성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조였기 때문에 바로 시작했습니다. 총 세 가지 면접 유형인 토론, 직무PT, 인성 면접 중에서 직무PT를 먼저 보게 되었습니다.

직무PT는 대기실에서 A4용지 한 장 분량의 문제지를 받고 약 30분 정도 준비를 했습니다. 6명의 조원들이 다같이 들어가서 각자 자리에서 준비하는 형태였습니다. 펜과 계산기는 주어졌고 저는 문과생이라서 계산기를 굳이 사용하진 않아도 되는 문제였습니다. 영업사원으로서의 특수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에 관한 문제였습니다. 30분정도 준비를 하고선 이제 각각 면접관 3분이 계시는 면접장으로 가서 화이트보드에 작성을 해가며 PT발표를 했습니다. 저는 대략 5-7분 정도 PT발표를 했고 이어서 바로 인성면접이 시작되었습니다.

인성면접에서는 처음엔 직무 PT에 관해서 간단한 질문들, 지적사항들이 있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포인트를 잘못 잡아서 지적이 많았습니다. 분위기는 굉장히 편안했고 100%자기소개서 기반이었습니다. 효성섬유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공부해 갔는데 아쉽게도 질문하지 않으셨습니다. 인성면접은 대략 20-30분 이내로 (직무PT제외) 진행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밖으로 나와 대기하고 있던 조원들과 함께 토론면접장으로 들어갔습니다. 그 곳에서도 면접관 분들은 3분이셨고 다만 저희가 토론을 하는데 개입하진 않으셨습니다. 적절한 시간이 지났을 때 마무리를 해달라는 식의 언급만 있었고 마무리 후 수고했다고 해주셨습니다. 토론면접은 찬/반은 아니었습니다. 다 같이 토의하는 식이었습니다.
기 업 명 :효성섬유 기업형태 :일반기업
매 출 액 :- 자 본 금 :-
업  태 :제직 사 원 수 :6
업  종 :섬유·의복·모피
홈페이지 :-
사업내용 :생산

윗글아랫글 목록

댓글 0 | 엮인글 0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나눠보세요) 등록순    추천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