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자료실

게시판 타이틀

 답변 - 헤드헌트업체에 대한 궁금증?

조회수 1,290
작성자 : ryu7***

지원한 회사에 소속이 됩니다. 헤드헌팅 수수료 또한 지원한 회사에서 부담하게 되고요.

헤드헌팅사와 어느 기업간에 인적자원의 교육 및 경영, 인력에 대한 컨설팅 계약이나 제휴가 되어있는 경우, 아님, 해당 구인건에 대한 단독 의뢰를 통해서 헤드헌터에 해당 직무의 인력구성에 대한 요청을 하게 됩니다. 아님, 자발적으로 헤드헌터가 가동하게 되는 경우도 있구요,,

헤드헌터는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직무나 업종분야의 인맥을 통해서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물을 찾거나, 인터넷에 있는 취업 및 전직희망자들의 이력 db를 서치하게 되고, 그 프로필에서 가망성 있어 보이는 사람에게 추천 동의를 물어 봅니다.

이때, 소속된 헤드헌팅 사의 이름과 자신의 직급과 이름을 밝히고, 소속된 헤드헌팅 컨설팅사의 홈페이지도 가르쳐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추천을 의뢰할 회사의 직종과 회사 기본 정보, 추천할 직무의 직급과 대우 정도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이에, 동의를 한다면, 헤드헌터가, 그럼 추천을 진행하겠다고 합니다.
이때 가장 최근의 이력 및 자기소개서를 요구하기도 하고, 추천전 헤드헌터사로 방문해서 헤드헌터에게 일차적인 인터뷰를 볼 것을 요구합니다. 왜냐하면, 이력사항에 대한 일차적인 검증 작업이지요,,이러한 검증작업없이 이력사항만, 믿고 고객사에 추천을 의뢰할 수는 없으니까요,,,물론, 이러한 헤드헌터의 사전 인터뷰는 개인의 경력이나 역량에 따라서 생략될 수도 있구요,,

하여튼 이렇게 동의를 얻게 되면, 헤드헌터는 고객사에 해당인물을 추천하게 되고, 이때, 이력서의 형식을 해당 헤드헌팅 사의 이름으로 보내고, 연락처도 해당 헤드헌팅사로 하게 됩니다(공채에 대한 추천인 경우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고요)

헤드헌터사에서 보내진 개인의 서류를 검토한 회사는 회사 실무 및 임원진과의 면접을 요구하거나(서류전형에 합격한 경우죠), 해당 없음(헤드헌터가 말하길 이번건은 드랍됬다라는 표현을 하더군요) 통보를 하게 됩니다.

윗글아랫글 목록

댓글 0 | 엮인글 0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나눠보세요) 등록순    추천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