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취업상담


게시판 타이틀

 지금상황과 취업준비하는 것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조회수 773
신 청 자 :167*** 님
신 청 일 :2020.09.02(수) 13:40
상담분야 :경영·인사·총무·사무>일반사무·사무지원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안녕하세요.한신대 한국사학과와 경영학을 복전중인 초과학기이자
막학기 학생입니다.학점은 2.6정도 되고 지금 나이가 28살이고 내년29살에 졸업을 하게됩니다. 공무원 생각도 하고 있는데 나이도 있고 혹시나 해서 취업관련 플랜을 더 만들어야 하는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사실 학점은행제로 학위취득후 공익중 한신대를 편입으로 한국사학과를 지원후 소집해제후 복학해서 처음으로 4년제 학교 왔고 학창때 한국사를 잘해서 자신감이 있었고 했지만 수업 공부법과 시험을 어려워하고
사실 고등학교때도 공부를 안해서 하위성적이였습니다. 학교수업적응도
힘들긴했습니다. 그리고 3학년 2학기까지 대학 한국사 수업때문에 많이
힘든기억도 납니다. 그래서 4학년 1학기때부터는 교양수업과 경영을 신청
해서 일부 들었고 교양덕에 학점을 올렸고 4학년 2학기에 한국사를 남은이수학점 일부를 듣고 5학년1학기엔 초과학기이지만 2020년에 경영복전학점을 인정받고 2020년 1학기에 싸강으로 경영학수업을 듣고 이수후
계절학기 과목들도 들어서 학점을 올렸습니다.다만 졸업시기도 얼마 안 남아 지금올릴 수 있는은 학점도 많지 않습니다.이번에 들을 과목은 경영과목2개만 남았습니다.예전보단 학교수업이나 분위기는 나아진것은 사실이지만 공부량이나 공부시간,계획적이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공시는 시험삼아 본 일반행정 주요과목 일부는 65정도 됩니다.
영어나 일부암기과목들은 지금 상태로만 봐서 점수가 낮습니다.
공시 공부는 아직 안해봐서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공시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공익때 딴 한국사고급1급과 고등학교때 딴 한자3급그리고 Diat엑셀,cs리더스가 있습니다
인쿠르트 테스트 pc검사에서 인성 직무검사에서
심리.사회.지적개방.수용부분제외하면 성실은 보통 ,도덕은 높은편입니다.언어이해는 20 자료해석 40 수리 0 추리 10 집중은 40정도 됩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취업관련 정보나 앞으로 취업 플랜을 짜면서 어떻게 대비해야 하고
또 현실적 조언도 듣고 싶습니다.
코로나로 집에서 대부분 있고 대인관계도 적은 편입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0.09.04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취업 활동에 대한 고민과 진로가 고민이시겠네요. 지금 부터 하나씩 준비하면 됩니다. 먼저 이력을 보니 사학과에 부전공 경영학과 입니다. 그리고 학점이 3점이 안되고 있네요. 이 점은 기본적으로 핸디캡으로 작용합니다. 참고해 취업 플랜을 준비 바랍니다. 학점과 전공을 극복하기 위헤서는 직무 적합성 관련 지식, 경험 등이 필요한 것이죠.
먼저 취업을 위해서는 자기 탐색을 잘 해야 합니다. 흥미, 성격, 적성 등을 고려해 직무를 정해야 하죠. 현재는 어떤 직무도 결정을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흥미 검사, 성격 검사, 적성 검사 등을 통해 자신의 장점이 보이는 나를 분명히 알고 준비를 해야 자소서 작성 등도 좋습니다. 자기탐색을 통한 직무 결정 반드시 바랍니다. 직무가 결정이 되면 직무 조사를 통해 해당 직무가 요구하는 자질을 찾아 자신과 비교해 보는 것이죠. 이 과정을 통해 해당 직무가 요구하는 자격사항이 있으면 반드시 하나라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현재 학점, 전공에서 약간 불리하기 때문입니다. 자질관련 준비는 자격증도 있지만 실제 경험도 쌓기 위해 준비하는 것이죠. 인턴도 있고 해당 분야 아르바이트도 있기 때문입니다. 지식보다 우선하는 것이 해당 직무 경험입니다. 꼭 기억하고 하나씩 정해진 직무 관련 경험을 쌓는 것입니다. 그 다음이 업종, 기업을 선택해 준비하는 것이죠. 어느 정도 직무 관련 준비가 되었으면 업종, 기업을 선택해 지원하면 좋습니다.
먼저, 자가 탐색과 직무 결정을 통해 자신이 부족한 점을 하나씩 채워 준비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만 잘 되어도 어느 정도 취업시장에서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마직막은 기업까지 선택이 되면 이력서,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죠.
이제까지 일련의 준비 과정을 잘 인지하고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준비바랍니다. 화이팅하시고요. 모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