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자료실

취업뉴스

크게작게글자크기

[보도자료] 인크루트, 공유형 전동킥보드 기업과 시니어인턴십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1.07.14 10:44



<그림. 2021년 시니어인턴십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왼쪽부터 인크루트 한정규 대외사업본부장, (주)피유엠피 김상훈 대표이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인지역본부 이근희 본부장, (주)지바이크 윤종수 대표이사, 스탭스(주) 박현승 실장)>



- 국내 시니어 일자리 발굴 및 기업의 고용지원을 위해 시니어인턴십 업무협약 체결
- 공유형 전동킥보드 기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시니어 일자리 지속 발굴할 계획

바로면접 알바앱 인크루트알바콜(대표이사 서미영)은 국내 시니어 일자리를 발굴하고 기업의 고용창출을 목적으로 시니어인턴십 사업을 진행한다.

시니어인턴십은 국가 주요정책사업 중 하나로 만 60세 이상 일할 능력이 있는 시니어에게 맞춤 일자리를, 고용이 필요한 기업에는 적시에 인력을 제공하고 인건비를 지원하는 공익사업이다.

인크루트알바콜이 모집하는 이번 시니어인턴십의 직무는 공유형 전동킥보드 관리이다. 이를 위해 ㈜피유엠피, ㈜지바이크 등 공유형 전동킥보드 기업 2곳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스텝스㈜ 등 5개사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을 맺은 5개사는 앞으로 공유형 전동킥보드를 관리할 시니어 인력을 채용함과 더불어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인크루트알바콜은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우수 인력 모집과 지원금 지급 등 시니어인턴십 업무 전반을 수행한다.

협약에 앞서 5개사는 7월 8일 오후 2시에 서울 종로구 소재 (주)지바이크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인크루트 한정규 대외사업본부장ㆍ(주)피유엠피 김상훈 대표이사ㆍ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인지역본부 이근희 본부장ㆍ(주)지바이크 윤종수 대표이사ㆍ스탭스(주) 박현승 실장이 참석했다.

인크루트 한정규 대외사업본부장은 “국내 노인 일자리 창출과 확대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시니어 일자리를 계속 발굴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유형 전동킥보드 관리자는 전국 단위로 모집하며, ㈜지바이크가 운영 중인 서비스 지쿠터와 ㈜피유엠피가 운영하는 씽씽에서 총 50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킥보드 스테이션 재배치 및 소독 업무를 진행한다. (끝)





*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인크루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만나보세요.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저작권자(c)인크루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연우 yw.jung@incruit.com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