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자료실

취업뉴스

크게작게글자크기

2010 하반기 공채 ‘본게임’ 시작됐다

  기사입력 2010.10.12 09:27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9월 초 삼성, LG, STX, 두산 등이 대졸신입 채용에 나선 데 이어 포스코그룹, 한화그룹, NHN, 현대건설그룹 등도 신입 공채에 나서며 하반기 신입공채가 본격화 됐다고 8일 전했다.

포스코그룹이 2010년 하반기 신입사원 및 연구원을 모집한다. 모집 회사는 포스코, 포스코파워, 포스코ICT, 성진지오텍이며, 모집 부문과 근무지역은 계열사별로 상이하다. 대졸 이상 또는 2011년 2월 졸업예정자가 지원 가능하며, 모집 부문별 관련학과 전공자여야 한다. 또한 공인 영어성적이 계열사별 기준에 준하는 자가 지원할 수 있다. 각 계열사별로 자격 요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각 계열사 홈페이지를 확인해야 한다. 이번 포스코그룹 공채 기간 중에는 계열사 한 곳만 지원이 가능하며, 입사지원서는 각 계열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마감일은 9월 15일.

한화그룹은 한화, 한화건설, 한화테크엠, 한화S&C, 한화케미칼 등의 계열사 각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학력 및 전공 제한이 없으며, 모집 부문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각 계열사별로 자격 요건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각 계열사 홈페이지를 참조해야 한다. 입사지원서는 9월 28일까지 한화그룹 홈페이지(www.hanwha.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현대건설그룹은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종합설계 등의 계열사에서 2011년 상반기 입사할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기술, 경영지원 부문이다. 4년제 정규대학 및 대학원 졸업예정자(2011년 2월)가 지원할 수 있으며, 기졸업자는 2010년 8월 졸업자 및 2010년 12월 전역예정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부문별 관련학과 전공자를 선발한다. 어학 성적은 기술 부문의 경우 토익을 기준으로 720점 이상, 경영지원 부문은 750점 이상을 필요로 하며 기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접수 방법은 현대건설그룹 채용홈페이지(hdec.incruit.com)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마감일은 9월 15일.

NHN도 SW개발, IT서비스, 서비스운영, 사업, 경영지원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2011년 2월 학사, 석사 졸업예정자 또는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로, SW개발과 IT서비스 부문은 한국 공학 교육 인증 획득자를 우대한다. NHN 채용홈페이지(recruit.nhncorp.com)에서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마감일은 9월 17일.

현대자동차는 하반기 국내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전략지원, 개발, 생산 부문이며 근무지역은 모집 부문별로 상이하다. 응시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2011년 8월 졸업예정자로, 석사, 박사는 지원할 수 없다. 또한 공인 영어성적 보유자여야 하며, 해외 대학교 출신은 지원이 불가능 하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9월 17일까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pr.hyundai.com)에서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신한은행도 2010년 하반기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자격 요건은 학사 이상 또는 2011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평점 평균 3.0 이상(4.5만점 기준)이어야 한다. 전공 제한은 없으며 공인회계사(CPA), 美 공인회계사(AICPA), 변호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등의 자격증 소지자와 신한 Future Festival 및 기타 경영?경제?금융 관련 공모전 수상자는 우대한다. 또한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국적 외국인도 우대한다. 9월 20일까지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shinhanbank.incruit.com)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에쓰오일은 사무, 기술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대졸 이상 또는 졸업예정자로, 사무 부문은 상경, 법정, 사회, 인문계열 전공자여야 하고, 기술 부문은 화공, 기계, 전기/전자 관련학과 전공자여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토익 700점 이상 또는 텝스 600점 이상이어야 한다. 접수 방법은 에쓰오일 홈페이지(www.s-oil.com)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9월 20일.



 윤성은 http://nugu.incruit.com/voiceunyun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