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자료실

취업뉴스

크게작게글자크기

대한상의, 200여 중견·중소기업 취업문 열린다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1.09.21 06:01| 최종수정 2013.06.30 06:02

[강경래기자 butter@]

[KB금융그룹과 공동으로 취업박람회 개최…내달 6·7일 양일 간 열려]

대한상공회의소는 KB금융그룹과 공동으로 내달 6일과 7일 양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1 KB굿잡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한상의 측은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가 중견·중소기업을 바라보는 인식을 개선하고 기능인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며 "인천 소재 국가산업단지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올해 하반기 채용 계획이 있는 남동공단, 반월·시화산업단지 내 200여 우수 중견·중소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리크루팅 투어 등 산업현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다. 이 투어에는 한국닛켓, 장인가구, 한국교세라공업, 삼양감속기 등 남동공단 소재 우수 기업이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성공적인 취업을 돕고 기업과의 실질적 매칭을 위해 사전에 박람회 참여를 신청한 구직자에게 담당 컨설턴트를 배정, 업·직종별 1:1 심층상담을 실시하고 취업희망 기업에 대한 상세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저명인사 초청특강은 물론 △면접체험관 △지문 인·적성검사 △UCC 이력서 촬영 △아이패드 캐리커처 등 청년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박람회 참여기업에 △1인당 5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급(최대 100명) △KB국민은행 사업자우대적금 금리 우대 △KB국민은행 대출 금리 우대 △20만원 상당 인크루트 배너광고 및 인재검색 서비스 무료제공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중견·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통한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의 공생발전을 위해 이번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경제단체와 금융기관의 사회공헌사업에 있어 좋은 롤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취업박람회는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고용노동부, 인천시청,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코스닥협회가 공동으로 후원한다.


[ 사실앞에 겸손한 정통 뉴스통신 뉴스1 ]


[머니투데이 핫뉴스]
사라지는 `신림동 고시촌`, 원룸촌으로 리모델링

전두환 일가, 에스엠 덕에 수백억 `돈방석`

아이폰5, 4.2인치에 물방울 디자인 채택?

영업정지 저축銀 64만 예금자 `내 돈 어떡하나`

토마토2 저축銀, 뱅크런 이유 알고 보니…




▶ 급등이 임박한 종목 `오늘의 추천주`
▶ 상위 0.1% 주식 투자기법! 오늘은 바로 이 종목이다!
▶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중앙일보  
/ => False
 
  • 공유하기도움말
  • 북마크도움말
  • 인쇄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