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자료실

자기소개서 샘플

 코리아세븐 합격 자기소개서 샘플

조회수 2,695
기업명 : 코리아세븐
등 급 : 인크루트 회원 (무료)

자료설명



[ 코리아 세븐 ] 합격 자기소개서 샘플




직무 : 영업 관리


1. 지원동기 : 코리아세븐에 지원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여 주십시오. (500자)


[사람 냄새가 나는 마트]

어릴 적, 방학 때마다 놀러가던 외할머니 집 옆에는 할머니가 운영하시는 작은 슈퍼가 있었습니다. 작은 시골마을에 하나밖에 없던 슈퍼라 마을 주민분들이 생필품을 사고, 마을을 지나가던 사람들이 들렸다가는 곳이었습니다.

제가 항상 느꼈던 할머니의 슈퍼는 단순히 물건을 팔기만 하는 곳이 아닌 사람들의 쉼터, 이야기 마당, 때론 외지인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관광안내 센터 같은 느낌을 풍기는 정겨운 장소였습니다.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마트에 있을 때면 새로운 사람들과 대화를 하고 필요한 물건을 찾아드리고, 정보를 알려줄 때 큰 행복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할머니의 슈퍼를 보며 언젠간 나도 이렇게 사람들에게 물질적인 것뿐만이 아니라 정서적으로 행복을 줄 수 있는 나만의 가게를 운영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소중한 저의 추억을 바탕으로 코리아 세븐의, ‘일상의 편리함을 제공하여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는 가치관이 저와 잘 맞는다 생각되어 이렇게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역량 : 영업관리자(FC)로 성장하기 위한 본인만의 경쟁력 및 보유역량에 대해 설명하여 주십시오. (500자)


[노력하는 우수사원]

저의 가장 큰 경쟁력은 현장에서의 경험이 많다는 점입니다. 저는 스파 브랜드에서 2년 동안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의 버킷리스트이기도 했던 스파 브랜드 알바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느꼈던 경험들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정보제공을 하기도 하고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매력에 끌려, 도전해보게 되었습니다. 고객 응대를 주로 하면서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나고, 그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리고 그들의 생각이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고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설문조사에서 일하던 지점 내에서 올해의 우수사원으로 뽑히게 되었습니다.

고객을 응대할 때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원하는 물건을 찾아 제공할 때, 혹은 고객들에게 상품을 추천했을 때 만족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저는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진정 원하는 것을 제공하고, 결국 최종 소비로 이어질 수 있는 고객 응대 역량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3.입사 후 포부 : 입사 후 코리아 세븐에서 이루고 싶은 포부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500자)


[가맹경영주와 기업의 연결 다리]

영업관리의 가장 큰 핵심은 가맹 경영주와 기업의 사이에서 서로의 입장을 듣고 소통하여 최고 효율적인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편의점이 가맹점으로 운영되는 매장들이지만 본사와의 소통을 통해 회사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 해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가맹경영주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계속해서 발전하는 점포를 만들겠습니다. 어려움 또는 문제를 겪는 가맹경영주와 소통을 하여 같이 해결방안을 고민하고 기업적인 면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1등 편의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도전하겠습니다.

또한 방문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지점마다 조금씩 다른 영업방식(지역과 상생하며 지역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으로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영업전략을 제시하겠습니다. 이러한 저의 노력을 바탕으로 세븐 일레븐이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장소로 기억되는 편의점으로 만드는 것의 저의 포부이자 가장 큰 목표 입니다.


4. 방문후기 : 인근 세븐일레븐 점포 방문 후, 그 후기를 적어주십시오. [일주일 이내, 점포명, 방문시간 필수기재] (500자)


제가 최근 일주일 이내에 방문한 곳은 송파에 위치한 oo지점에 오전 9시경에 방문하였습니다. 구매하고 싶은 상품이 있어 동네 편의점을 다 방문했는데도 제품을 찾지 못했고 마지막으로 들린 곳이 세븐일레븐이었는데 이 지점에도 제가 찾던 상품은 없었습니다.

매점 안에서 한참 서성이던 저를 발견하신 직원 분이 먼저 필요한 상품이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먼저 필요한 상품을 물어봐 준 매장도 처음이었고 저의 말을 친절하게 다 들어주시는 직원 분께 정말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말을 다 듣고 직원 분은 출근 시간이라 도시락 류를 찾는 직장인이 많아 바쁜 시간이었음에도, 제가 원하는 물품을 찾아보고 가능하다면 발주를 넣어주시겠다 했습니다.

며칠 뒤 다시 방문한 매장에는 제가 찾던 상품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비록 아침 시간 때라 사람이 많아 직원분이 저를 기억하시지는 못하는 것 같았지만 고객을 파악하고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찾아 배치해 주신 점이 제가 지금까지 방문했던 모든 편의점 중에서 가장 고객을 신경쓰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줬던 점에서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