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취업상담


게시판 타이틀

 사회복지족으로 나가려고 하는데요.

조회수 395
신 청 자 :168*** 님
신 청 일 :2020.02.20(목) 00:53
상담분야 :의료·간호·보건·복지>사회복지·상담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지금 사회복무 중입니다. 그러나 건강이 악화되어 조기 소집해제 심사라고 하는 절차를 밝기 직전입니다. 복무지에서 복무부적합심사를 어떻게든 넣으려고 하는 모양새이고, 군대 대체복무인데 이거 만기 못채울 수도 있는 상황이 올수도 있는데 어떻하면 좋을까요? 취업이 어려워질까요?
그리고 사실 집안이 경제적으로 어려워지다보니 복지족으로 가야하나 싶어요...대기업이나 중견기업같이 큰회사를 들어가야하는것이 아닌지 참...난감합니다. 사회복지족이 아직은 현실적으로 페이가 열악한 부분이 있어서 말이지요...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사회복무 도중에 훈련소를 갔다가 건강이 심히 악화되어 신경통 공황장애 우울증 ADHD가 있었으며 사회복지사2급을 공부하며 저 자신을 성찰하고 보건소가서 상담도 받고 심리치료도 받고 적절한 약물치료도 받아서 호전되어 거의 완치단계에 이르렀습니다. 하차입고도우미도 하고 닥치는대로 알바도 하며 제가 자립을 할계획중입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군대로 인해 발목잡히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자문을 구하고자 합니다. 주변지인들 의견은 반반이나 객관적인 의견이 듣고 싶습니다.
NCS블라인드채용으로 입사하게 되면 크게 군문제가 없을기요? 정신과치료기록은...괜찮을지 걱정이 됩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0.03.23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답변이 늦은 점 양해 바랍니다. 질병으로 인한 취업을 걱정하고 계시네요. 이 부분은 완치가 되면 이력서에 작성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드러내지 않아도 되는 것이지요. 기업에서 건강관련 질문을 많이 하는 케이스도 없고요. 블라인드 채용이 아니어도 일반 기관이나 기업 취업은 가능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정신질환 병력이 있있면 꺼리는 것도 사실 입니다. 나중을 위해 완치되면 완치 확인서를 서면으로 받아 놓는 것도 좋습니다. 완치 되었는데도 이것을 꼬투리 잡으면 기업이 위법 행위를 하는 것이이니까요. 현재 대부분 기업은 질병 관련 히스토리를 체크하는 기업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취업 전 신체검사를 받기는 하지만 정신질환 체크는 하지 않습니다. 혈액 검사 위주지요. 신체적으로 불편한 정도 체크, 질병 발생 확률 체크 정도입니다.
일단 사회 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우선인 듯 합니다. 그래야 최소한의 자격 기준을 갖추니까요. 공공기관 NCS채용도 좋아 보입니다. 적극 준비해 좋은 결과 있길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