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취업상담


게시판 타이틀

 대기업 해외영업(마케팅) 스펙

조회수 482
신 청 자 :168*** 님
신 청 일 :2020.02.23(일) 16:04
상담분야 :무역·영업·판매·매장관리>해외영업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있습니다. 현재 저의 스펙으로는 오픽AL 토스7 토익865 hsk6급 한국사1급등 대부분이 언어 쪽으로만 치중돼 있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문제라고 할것은 아니지만 갈피를 못잡아서 몇년째 고민중입니다, 아무것도 안할 순없어 컴활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사기업에는 컴활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지인의 말을 듣고 요즘은 자소서위주로 공부하고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현재 스펙으로 어느정도 기업에 갈 수 있는지 명확하게는 아니더라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보충해야할 점과 따끔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0.03.23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기업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으십니다. 답변을 늦게 드린 점 양해 바랍니다.
먼저, 기업 규모를 보면 모든 기업 가능합니다. 대기업도 가능하고요.. 외국어 능력으로만 보면 지원 가능합니다. 하지만 경험과 지원하는 직무를 위해 준비한 내용이 부족하면 대기업/중견 기업은 힘들죠. 이유는 어학 외에 다른 경쟁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직무를 위한 준비와 역량이 약하면 직무적합성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그 점은 자신이 자소서 등 직무를 위해 준비한 내용이 인턴이드 다른 경험을 통해 준비한 흔적이 보이고 약간의 경험이라도 비추어져야 좋습니다. 어학 능력만으로 어느 직무도 쉽지 않습니다. 그나마 해외영업 직무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직무도 영업 관련 경험 등 관련 준비한 내용이 반드시 필요하고요.
컴활 능력은 직무 수행에 부족하지 않으면 됩니다. 자격증이 있으면 좋겠지만 없어도 활용 능력이 좋으면 무관합니다. 지금은 기업 규모를 고민하기 보다는 직무를 결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 직무를 분석하고 자신의 역량/자질을 대비해 경쟁력있게 자소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취업은 자기 탐색(성격, 흥미, 적성 등)-직무 결정- 준비사항 분석-기업 분석 순으로 진행하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