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자료실

게시판 타이틀

 지금상황에서 현실적 현명한선택

조회수 1,376
신 청 자 :167*** 님
신 청 일 :2020.05.09(토) 13:31
상담분야 :경영·인사·총무·사무>일반사무·사무지원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안녕하세요. 학점은행제로 한신대에 편입하였고 한국사학과와 경영학을 복전중인 28살 편입생입니다.과목수강을 덜해서 이번년도 2학기까지 더 다녀야 하는상황입니다. 지금 학점은 2.3이고 이번에 경영과목들을 너무 못따라가서 더 떨어질것 같습니다.3.3인 학점은행제평점보다 낮은편입니다.사실 일부과목을 제외하면 못따라가서 학점이 많이 낮은편입니다.고등학교때와 수능재수까지 생각했었던 직업인 공무원경우 안정적이고 변화가 적고 원칙적 ,공익때 잠깐 생각했던 공기업도 안정적이고 변화가 적고, 원칙적인면이 있어 나랑 맞을것 같다 생각해봤지만 지금 학교 공부상황을 보면 다시 생각해야나 아니면 차선책도 만들어야 하나 생각도 듭니다.솔직히 한국사경우 학창때 포기한 주요과목과 달리 열심히했고 성적도 잘나와서 과편입도 한국사가 익숙하다싶어 편입하고 접했지만 예상과 다르게 흘러가서 이제 제가 잘하는것이 없다고 느껴집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3학년으로 학교 편입후 복학한 초부터 지금까지 5학년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초반보단 조금 나아지고 학교분위기도 적응되었지만 공부문제는 아직도 남아있는것 같습니다. 학교수업정리나 대학교시험공부경우 이해와 공부방법이 많이 부족하고 비문학은 중요한부분찾고 요약능력하는 부분이 부족합니다. 예전에 재수때도 발목잡혔고 지금도 그러합니다. 독해력도 안 좋은편입니다.수능.재수 모두 이해와 독해가 안좋아서 실패를 했고 관광전문대다니면서 멀기도하고 안 맞는다 여기 다니는게 아닌것같다하면서도 어쩔줄 모르는중 편입을 알게되어 학은제로 학사학위취득후 편입을하게되었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지금 상황이나 앞으로 어떻게 하는것이 좀더 현명하고 현실적인지 알고싶습니다. 학창시절 잘했던 한국사도 이러한 상황이여서 지금 제가 잘하는것이 없다고 느껴져 고민이 듭니다.그래서 조언도 듣고 싶습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0.07.06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진로와 전공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전체적으로 선택의 기로에 있는 분이네요. 이럴 경우 하나씩 차근히 선택과 결정을 해야 합니다. 먼저, 학교 졸업은 하셔야 하고요. 그 이후에 대한 고민은 사학/경영 복수 전공 등에서 자신에게 정말 맞지 않은 점이 있으면 다른 선택을 해야 하고요. 사학 전공자는 사실 일반 기업 지원시 직무 적합성을 가늠하기 어려운 점이 있죠. 경영학과 출신도 선택을 하죠. 회계, 마케팅, 인사 직무 등 자신이 적성과 성격, 흥미에 어울리는 직무를 선택해 일반 기업에 지원을 하죠. 아울러 해당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도 준비를 하고요. 아직도 취업 준비를 위한 많은 준비가 필요한 학생으로 보입니다. 경영 전공도 맞지 않다면 공무원 시험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성격, 성향도 여울릴 것 같고요. 이제는 결정을 하고 어떤 선택을 하여 집중해야 합니다. 현재 학생 입장에서는 무엇을 잘 한다고 미리 정하기는 어렵습니다. 흥미, 성격, 적성 등으로 고려하고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너무 의기소침하지 마시고 하나씩 정리하고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취업 지원센타에 들러 흥미, 성격 검사 등을 하시고 편하게 상담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천천히 하나씩 자신을 탐색하고 진로/직무/직업 등에 대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화이팅하세요!.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