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취업상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경력단절 후,재취업

조회수 1,337
신 청 자 :pea*** 님
신 청 일 :2017.07.17(월) 17:20
상담분야 :마케팅·광고·홍보·조사>마케팅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대기업에서 약 6여년간 근무후, 남편의 해외주재발령으로 부득이하게 퇴사를 하였습니다.해외거주기간동안에도 평생교육사 수료(실습필요),공인중개사공부,토이그토플,HSK 등의 어학공부를 하였습니다.이제 한국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어 재취업을 강력히 희망합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최근 몇주부터 헤드헌터,인크루트등 채용사이트를 통해 입사지원 시도하고 있습니다.HSK/토익 재시험 예정입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해외대학과 대기업에서의 이력/경력을 쌓았습니다만,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케이스가 궁금합니다.취업확률을 높이기위해 무엇을 더 보충해야 할지요.
어학은 영어/중국어 가능하고 번역자격증이 있어 중국어 강사/교육컨설턴트/번역사/사립학교 교직원분야,
경력은 마케팅 전략/커뮤니케이션쪽이라 해외마케팅,마컴쪽 분야.이렇게 양방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올라온 공고로는,법률사무소의 스탭부문에도 관심이 있습니다.중국어/영어쪽 어학이 필요하고 회사다니며 지적재산권쪽 공부도 하고 관련 브랜드자격증도 딴 이력이 있습니다.제가 너무 장미빛 미래를 그리고 있는것인지,,
헤드헌터님의 현실적인 조언과 도움이 절실합니다. 감사합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7.07.18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경력 공백으로 인한 재취업으로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이직 시장은 전문성이 핵심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하고 싶은 일과 관심 있는 일을 언급했는데 냉정히 언급하면 그 분야는 어려워 보입니다. 이미 다른 지원자와 경쟁에서 밀리기 때문이죠. 이유는 하고 싶은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전문 경력 내용이 없으면 99% 실패가 이직 시장입니다. 하고 싶은 일인 마컴도 그렇고 지적재산권 분야도 그렇습니다.
4년 공백기도 있고 현재로써는 자신이 가장 잘했던 직무에서 승부를 걸어도 공백기에 대한 인상이 강해 가능성은 있지만 쉽지 않은 구직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은 강점으로 승부하는 전략이 현재로써는 최선의 재취업 방향으로 보입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대한 도전을 적극 권장합니다. 게다가 영어, 중국어가 가능하면 그 언어권에 대한 시장 진출을 노리는 기업이면 좋겠죠. 잘 아시겠지만 요즘은 영어, 중국어를 잘하는 경력자가 많다는 사실도 인식하시길 바랍니다. 이직 시도에서 가능하면 자신이 했던 업종과 유사한 업종을 1순위로 겅해 해당 기업 리스트를 작성해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 규모는 대기업은 공백기가 길어 어려워 보입니다. 중견/강소 기업을 추천합니다. 2순위는 업종 파괴를 하여 해외영업 직무이고 영어,중국어를 잘 할용할 수 있는 기업이죠. 중국이든 동남아 시장이든 해당 지역 개척에 많은 투자를 하는 기업도 좋습니다.
일단 이력서 수정부터 하시고요, 경력 내용은 동부와 LG관련 직무만 작성하세요. 인턴, 알바 관련 경험은 주요 경력으로 삼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경력 내용이 깔금한 것이 좋으니까요. 인턴, 알바 등 경력은 그외 경력 항목에 한 줄 정도 정리하면 됩니다. 경력에 대한 체적인 기술이 이직의 포인트가 됩니다. 주요 기업 두 기업의 경략에 대한 경력 기술서를 구체적으로 작성바랍니다. 성과 부분은 반드시 있어야 겠죠. 공백기가 있어도 과거 성과가 좋은 경력자는 인상을 심어 줘야 합니다. 정말 경력 기술서는 자소서보다 중요하니 참고바랍니다. 경력 기술서 상위 부분에 핵심역량 요약을 간략히 5가지 정도 포인트를 주면 좋구요. 경력 관련 3가지, 내적 역량 관련 2가지 정도면 됩니다.
구직 활동은 헤드헌팅도 좋지만 직접 구직도 병행을 해야 시장 상황에 대한 감을 빨리 잡고 민첩하게 대응 할 수 있습니다. 해외영업 직무는 코트라 관련 사이트도 일반 사이트와 같이 병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마무리 하면, 대기업 출신이라는 장점이 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대기업 외에 중견/강소 기업 쪽으로 적극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1순위 관련 업종, 2순위 비관련 업종 등... 강점 승부 전략 명심하시고요. 다른 직무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실망만 줄 수 있으니 자제 바랍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NoImage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