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취업상담

로그인

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기업정보


게시판 타이틀

 사회생활문제가많습니다.

조회수 494
신 청 자 :167*** 님
신 청 일 :2017.07.25(화) 01:31
상담분야 :무역·영업·판매·매장관리>영업관리·영업지원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안녕하세요
저에 어려움은 계산+집중력+판단능력+융통성까지 부족합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계산을 못하는 이유는 제가 암기력이 부족합니다 다소
머리로 계산하는게힘들구요, 판매직으로 일할경우 제품을 설명하기가
힘듬니다 집중력이 안좋은 이유는 일을하다가 갑자기나사가 빠진사람마냥 행동을합니다.예)파절이를 6m용기에 포장해 오라고했는데/ 파절이가 무엇인지몰라서 어리둥절했습니다(집중력 저하 상태) 주변지인들에게 파절이가무엇이냐고물어보고 포장용기에 파절이를 담아왔습니다. 이때 점장님이 가져오라고한 포장용기는 6m이였고 저는 (집중력이저하된상태라) 4m용기에다 파절이를 담아왔습니다. 저는 이런식으로 집중력이 안좋구요. 해결방법은 못찾았습니다
판단능력도 부족해 상황이닥쳐오면 바둥버둥거립니다 그럴때마다 직원들이 한마다씩하고갔습니다; 점장님한테는 모르는점을물어봤더니 내가 니 똥꼬까지닦아줘야돼냐는 발언도하실만큼 제가 판단하는 것에문제가있더라구요.
융통성도없습니다,이로인해 사회성이부족하다는말을 듣게됐는데요 말을어떻게 쳐내야되지몰라서 어감이쌔니까 유통성이없다고 하더라구요 점장님이 점점 지적해서 제가 굽히게됐는데 어린직원들이저를 만만하게보고 당하기만하고;; 점장님도 저를 이상한애 취급을하면서 영구대상감이라고하네요;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저에 문제점을 파악해주시고말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어떤식으로행동해야될지모르겠는데 이런부분까지알려주세요

컨설턴트 :황재천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7.07.25
답변평가 :

암기력이 부족하다.
집중력이 부족하다.
용어를 잘 모른다.
판단 능력이 부족해 당황한다.
융통성이 없다.
사회성이 부족하다.
자신에 대해 이런 스스로 하셨습니다.
쓰신 내용을 보니 참 막막하시단 생각을 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신입으로 일을 시작할 때에는 누구나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만 대부분 그런 느낌을 갖습니다.

예전에 제가 근무했던 회사에서도 신입사원이 들어오면 '6개월은 월급도둑'이란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신입사원은 대부분 서툴고 일을 하기 보다 일을 방해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일을 방해하지 않다가도 한 번의 일 방해를 하면 '자꾸 그럴래?'라고 말하는 상급자도 있었습니다.

참 신기한 것은 그런 사람들도 6개월 정도 같은 일을 하다 보면 그런 말을 듣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급자도 그런 사람에게 일을 맡깁니다. 상급자가 자기 부서 일을 모두 다 할 수 없으므로 일을 맡길 수 밖에 없습니다.

신입으로 들어가서 '월급도둑'이란 말을 듣던 사람이 생각납니다. 그 사람에게만 너무 심하단 평가가 나올 정도로 다구치던 상급자도 있었습니다. 그 사람은 집에 가면 그 날 있었던 일을 쭈욱 생각을 했답니다. 그리고 어떻게 일을 해야 하는지를 그림으로 그리고 그 그림에 설명을 써 놓았습니다. 매일 같이 그렇게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그림을 그리고 설명을 써 놓은 게 처음에는 틀린 부분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게 두 달 정도 되니 그 사람에 대해 칭찬하는 상급자들이 생겼습니다. 물론 어쩌다 칭찬하는 정도였습니다. 그 사람은 6개월 후 대부분의 상급자가 칭찬을 하였습니다. 1년 뒤에 새로 신입사원이 들어왔는데 그 신입사원 교육을 그 사람에게 맡길 정도였습니다. 그 사람에게 신입사원 교육을 받은 사람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습니다. 그 사람이 그 그림을 보여주며 설명을 하니 이해가 빨랐다 합니다. 초기의 잘못된 그림과 설명도 보여주며 교육을 시켰다 합니다. 이런 실수도 할 수 있다는 말과 함께 말이지요.

간혹 빠르게 일을 처리하는 신입사원도 있습니다.
그런 쪽으로 이미 비슷하거나 동일하거나 응용할 수 있는 경험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물론 눈치가 빨라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6개월 정도 지나면 비슷해 집니다.
일에 대해 계속 생각하고 어떻게 하여야 할지에 대해 방법을 생각하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그 뒤엔 더 일을 잘 합니다.

인사를 책임지고 오랫동안 사람들을 관찰해 보았던 경험으로 말씀을 드렸습니다.
홧팅입니다!!

윗글 아래글 리스트

댓글

NoImage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름 또는 아이디로 선택한 경우 개인의 인맥홈으로 연결되고, 별명을 선택한 경우에는 개인 인맥홈 연결 되지 않으며, 사진도 노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