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게시판 타이틀

 한국에 이직을 하고 싶습니다.

조회수 557
신 청 자 :323*** 님
신 청 일 :2019.02.09(토) 14:17
상담분야 :교육·교사·강사·교직원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1. 한국에서 어떤 직종으로 이직이 가능한지 고민입니다.
2. 향후 장기간 미래 지향적인 것으로 이직을 하고 싶습니다만 회사에 대한 정보 자료가 부족합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계속 인쿠르트를 통하여 직장을 찾아보고 네이버의 직장 그룹정보에 대한 카페를 통하여 계속 찾아 보았습니다. 시간이 너무나 지나고 그래서 마지막으로 전문회사를 통해서 상담을 받고 찾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처음으로 상담 신청을 합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인재회사를 통하여 추천 제가 갈수 있는 직종이나 회사를 찾아서 한국으로 이직하고 싶습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9.02.11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이 선생님
국내 복귀를 위해 직종, 기업 탐색을 하고 계시네요. 이직 가능한 기업이 많습니다. 제 눈에 확 들어 오는 부분은 담당 품목입니다. 제약회사 또는 대학교 연구실 대상 영업 품목이죠. 이 분야는 연구소 관련 장비/기구 그리고 연구 관련 시약 등 많은 기업들이 있습니다. 물론 외국계 기업도 많이 들어와 있고요. 잘 그리고 부지런히 써칭을 하면 됩니다. 직무는 사업개발(BD), 마케팅, 영업/영업 관리 등이 있습니다.
사업 개발은 국내, 해외 대상 B2B 사업개발 가능합니다. 품목은 위에 언급한 내용이면 좋구요. 마케팅도 국내, 해외 담당 직무도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적합한 직무는 영업/영업 관리 포지션입니다. 먼저, 영어 능력이 좋으니 외국계 기업을 먼저 알아 보시는 것이 좋죠. 기업문화도 로컬기업보다는 외투기업이 좋고, 연봉/복리도 좋습니다. 적극 권장합니다.
저에게도 국영문 이력서 보내주세요. 저도 찾아보죠. 제약/의료/바이오 분야도 17년째 헤드헌팅 하고 있습니다. (shpark114@gmail.com) 경력이 더 많아지기 전에 국내로 유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