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취업뉴스

이력서·자소서

면접

공채자료

취업지원서비스

인사·비즈

커뮤니티

상담


게시판 타이틀

 경력직으로 옮길만한 회사를 찾기가 쉽지않네요.

조회수 428
신 청 자 :168*** 님
신 청 일 :2019.08.29(목) 14:33
상담분야 :무역·영업·판매·매장관리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SK네트웍스에서 약 9년정도 근무를 하다가 퇴직하고 SK직영주유소를 8년정도 운영해 왔습니다.
직영주유소 운영도 요즘 인건비 및 기타 비용의 부담이 커서 최근에 마무리하고 다른 직장을 찾고 있는데, 현직에서 떠나있던 시간이 꽤 길고 나이도 있다보니 취업이 쉽지가 않네요.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도 확실치가 않고 답답합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올해초부터 하던일을 정리하고 작은 회사라도 취업을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우선은 대기업은 현실적으로 힘들것 같고, 작은 회사라도 지속적으로 발전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알아보면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 하던 직무를 살려서 영업관리쪽으로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우선은 회사의 규모보다는 제가 지속적으로 몸담고 발전이 가능할 만한 제2의 직장을 찾는것이 급선무인것 같습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9.09.02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대기업 영업관리 후 직접 운영까지 경력을 갖고 있네요. 그 사이 나이가 높아진 것이 가장 큰 장애물로 작용 할 것입니다. 95학번이면 이미 대부분 기업은 매니저/관리자가 되는 나이죠. 물론 직영을 통해 관리자 경험이 있지만 일반 조직관리하고는 조금 다르니까요. 아마 이점에 대한 대안이 필요하고요.
대기업/중견 기업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혹시 모르지만 경쟁사 영업 관리 매니저는 가능 할 수도 있으니 시도는 해보라고 권장하고 싶습니다. 이유는 최근까지 경력 모두를 인정받고 이직을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도의 상 하지 못하겠다는 생각보다는 나를 중심에 두고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죠. 혹은 지인 중에 경쟁자로 이직한 인맥을 통해 조용히 접촉해 보는 것도 좋구요.
동종 업종이 아닌 다른 업종은 영업관리 직무가 맞기는 하지만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꾸준히 접촉 혹은 구직을 하는 것이 방법입니다. 소비배, 유통 업종을 노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직을 준비하면서 직접 운영하면서 갖춘 영업관리 관련 역량을 잘 어필/강조하는 것은 필요하고요.
모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