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게시판 타이틀

 도와주세요...

조회수 743
신 청 자 :168*** 님
신 청 일 :2020.01.23(목) 12:27
상담분야 :서비스·여행·숙박·음식·미용·보안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가정사로인해 10년 넘도록 해온 운동을 포기하고 3년이 넘도록 알바,취업하지못해서 정신적으로 너무 힘듭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문제시작은 고등학교졸업하기 직전이었고 어떻게든 일해볼려 사이트와 면접보러다녔습니다. 지금은 보안요원쪽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만 아무정보를 몰라서 어쩔지모르겠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자존감과 자신감을 회복하고 싶고 앞으로의방향정도입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0.01.23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운동만 하시다가 취업 시장에 접어들었군요. 마음의 준비가 아직은 미비하여 힘든 시간이 되겠군요. 하나씩 자신의 대한 고민을 해결하면 됩니다.
먼저, 스스로 자신이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분야부터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격, 흥미 등 무료로하는 검사는 온라인에서 테스트를 해 보세요. 그러면 성격별, 흥미별 직업 분야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그 결과를 보고 자신이 선택 가능한 직업. 직무를 정하고 취업 준비를 하면 됩니다. 물론 자격증이 필요한 것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준비하여 성취하면 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각 지역별 고용안정센타 방문해 검사를 받고 싶다고 하면 성격, 흥미 등 직업 관련 검사를 무료로 해 줄 것입니다.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죠. 그 곳에 있는 직업상담사와 면담도 해 보고요. 하나씩 준비를 하고 정보를 수집하면 방향이 구체적으로 잡힐 것입니다. 고민 보다는 하나씩 알아보면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잘 할 수 있는 분야가 보입니다. 그것을 찾아 스스로 준비사항 준비하고 취업 하면 실패 확률은 적어지죠. 알바도 중요하지만 길게 보면 평생 자신이 하고 싶은 직업을 위해 하나씩 준비하고 실천하면 됩니다.
모쪼록 화이팅하세요. 오늘은 아주 기본이 되는 자기 분석/탐색 관련 내용만 알려 드립니다. 많은 것 보다는 1단계 부터 실행해 스스로 알아가는 과정을 밟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