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게시판 타이틀

 인사총무로 이직을 고민하고있는데요 2번째

조회수 1,041
신 청 자 :168*** 님
신 청 일 :2020.03.27(금) 22:29
상담분야 :경영·인사·총무·사무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제가 2번째 질문인데요
사무관리 일을 하고 있는데요. 정확히는 입찰업무 및 사무업무(나라장터외 입찰공고검색, 입찰가 확정등, 문서관리, 사무보조) 이런 일인데 입찰관련해서 제가 구매를 하거나 입찰을 직접적으로 하는게 아니라 입찰을 위한 일련의 과정의 사무보조 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문서 작성이라든지 입찰관련 서류 수발 이런거요
문서작성이나 여러가지 업무능력을 인사나 총무직무로 이직을 고민하고 있는데 이런 업무를 하고 있는데 제가 업무로 이직에 도움이 될지 고민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어느정도 경력으로 도움이 안될까요???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궁금증 완전 해소입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0.03.31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또 연락 주셨네요. 궁금증이 해소 됐다니 다행입니다. 어느정도 경력으로 도움이 안될까요? 부분은 도움이 많이는 안되죠. 인사/총무 고유 업무와 대조를 해 보시면 됩니다. 물론 문서작성, 기타 사무 보조는 어는 직무가 필수요건이 되니까요. 요즘은 이직인 경력자는 직무 적합성이 70% 이상은 되어야 이직 성공률이 높습니다. 직무 적합성이 70%도 아니고 30%이하면 그 직무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냉정하게 들리겠지만 현실이 그렇습니다. 게다가 인사/총무 직무는 어느 기업이나 있기에 경쟁이 치열한 직무이기도 하고요.
이직은 경쟁력 싸움입니다. 게다가 직무 전문성싸움이고요. 현실에 대한 분석과 자신의 직무 강점을 충분히 비교해보고 이직을 시도해야 성공률이 높습니다.
아쉬움이 있으면 직무 전문성을 위해 채우고 준비하여 시도하는 것 권장합니다. 화이팅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