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자료실

게시판 타이틀

 경력직을 많이 원하시는데 경력을 쌓을수가....

조회수 1,233
신 청 자 :168*** 님
신 청 일 :2021.04.11(일) 08:50
상담분야 :무역·영업·판매·매장관리>판매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판매직을 하고싶은데 경력직만을 원하는 곳인데 그 분야로는 경력이 하나도없고 외상으로 첫인상은 소심하고 조용해보이는데 실제론 안그래요 소심하진않은데 면접볼때 소심함을 극복하려고 왔다고하라고 하라면서 도와주신적도있어요.
면접 없는 곳은 이력서만 보시고 채용해주십니다.면접이 문제인거같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알바나 직장 구하려는 시기 20대 초반
방법을 못찾았어요 아얘 면접가도 채용을 안해주십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판매직을 할수있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경력이 있다고해도 다 3달미만 단기입니다.그게 문제가 되나요???이력서에 적어도되는건지 알고싶어요.

컨설턴트 :황재천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1.04.13
답변평가 :

제목이 '경력직을 많이 원하시는데 경력을 쌓을수가....'로 되어 있군요.
자신을 높이는 표현을 하셨는데 오타이지요?
오타란 게 별 의미없을 때도 있지만 자기소개서를 쓴다든지 할 때 당락을 좌우할 때도 많으니 글을 쓰시고 나면 꼭 수정 작업을 하시면 좋습니다.

면접 시에 '소심함을 극복하러 왔다.'라고 하는 표현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표현입니다.
채용하는 회사 입장에서는 채용하면 회사에 기여를 할 수 있는, 빨리 기여를 할 수 있는 직원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소심하다고 해서 판매를 못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아는 어떤 분은 '팔려고 한다.'는 말을 전혀 건네지 못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 분은 대신 구매를 할만한 곳을 찾아 인사를 자주 다녔습니다. 판매를 위해 인사한다는 말은 한 마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명함도 건넸구요. 그 분의 판매 실적은 상위였습니다.
소심한 인상을 보이는 사람은 다른 방법으로 믿음을 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믿음을 얻는 쪽으로 자신을 지금까지 만들어 오셨을 겁니다. 그런 면을 보여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판매직을 하고자 하시지만 경력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경력이란 게 꼭 판매직 경험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 신입생이 입학하였을 때 동아리 후배를 많이 가입시켰다면 그 또한 판매 업무 관련 역량입니다. 이와 같은 내용을 활용하신다고 할 때, 자기소개서를 쓰거나 면접을 볼 때, '그 전 해까진 신입생의 동아리 가입이 10명 미만이었으나 자신은 25명을 가입시켰고 그만큼 가입시키기 위해 ㅇㅇㅇ, ㅁㅁㅁ, ### 등의 방법을 썼다.'는 식의 내용을 보여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3개월 미만의 경력이라도 성과가 있었다면 그 성과와 그 성과를 이루기 위한 노력모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소심하기 때문에 안 된다거나 경력이 없어서 안 된다거나 하는 점을 출발점으로 하면 '안 되는' 이유 중심으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람의 두뇌가 그렇게 작동한다고 합니다.
자기도 모르게 소심의 이미지를 장점으로 활용하여 왔을 것이고 경력은 적지만 다른 사람의 믿음을 얻어서 자신이 얻고자 하는 성취를 보이신 것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 점들을 자신이 판매 업무를 잘 할 수 있다는 근거로 활용하시는 쪽으로 접근하시는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 ㅇㅇ

    댓글 2021년 03월 25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