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자료실

게시판 타이틀

 이직

조회수 410
신 청 자 :168*** 님
신 청 일 :2022.05.06(금) 22:16
상담분야 :미디어·문화·스포츠>스포츠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졸업 후 약3년간 전공 관련 일만 해왔습니다. 27살에 다른 전공으로 이직 하려고 하는데 스포츠 계열에서만 일을 했다보니 IT 쪽으로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 프로젝트를 성공시켜 나가며 한 단계씩 성장 하는 일을 하고 싶은데 전공에서는 그런 성취감을 좀처럼 느끼기 어려워서요..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21년도부터 시작 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군데 자소서를 지원 해봤지만 서류에서 탈락 되어 결국 전공 살려, 일을 계속 하는 중입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취업 방향

컨설턴트 :황재천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2.05.09
답변평가 :

급변하는 시대입니다.
전공 관련 업무만 해야 하는 시대는 아닙니다.
전공도 시대에 따라 달라지니 꼭 대학 전공 기준으로만 일을 하기도 힘든 시대입니다.
중요한 것은 역량입니다.

어떤 업무를 하든 그 업무를 잘 하기 위한 역량은 쌓았어야 합니다.
만약, 웹 디자인 업무를 하고 싶다면 웹 디자인 업무를 할 수 있는 역량을 쌓아야 합니다.
회사에 들어가서 배우겠다고 하면 채용하는 회사에서 반기지 않습니다.

IT관련 일을 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IT 관련 업무가 매우 다양합니다.
IT 관련 업무 중 어떤 업무를 하고자 하는지를 정하고 그 업무를 잘 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쌓으시면 그 분야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다른 업무이라 하더라도 자신의 업무 경험 중에는 새로운 일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역량을 쌓으셨을 수 있습니다. 그 역량들을 찾아 보셔야 합니다.
그러려면 새로 하고자 하는 업무의 역량이 무엇인지 조사를 하셔야 합니다.
www.ncs.go.kr 과 같은 싸이트에는 업무 별 역량이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현재 그 일을 담당하는 분에게 확인하는 방법도 함께 하시면 더욱 좋으리라 봅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