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게시판 타이틀

 미주 지역에서 취직

조회수 1,063
신 청 자 :adu*** 님
신 청 일 :2012.10.18(목) 00:13
상담분야 :마케팅·광고·홍보·조사>마케팅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미국 온라인 광고회사에서 1년간의 인턴을 포함하여 3년간 해외에 거주 하였습니다. 많은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면서 일을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의 언어 역량과 마인드적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력서 상으로 이를 어필하기가 힘이 들어 인터뷰 기회를 잡기가 힘듭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2012년 하반기를 준비하면서 오픽, 토익 점수, 자소서 내용으로 어필을 하려고 했지만 서류상으로는 힘들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해외 취업 경로 입니다.

컨설턴트 :황재천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12.11.25
답변평가 :
어디에서 일하고 하시나요?
미국에서 일하고자 하시나요?
아니면 귀국하여 일하고자 하시나요?

오픽과 토익 점수를 취업의 중요 요소로 생각하시는 것으로 보아서는 국내 회사에 취업을 하려는 것으로 보이는데
해외 취업 경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셨군요.

국내 기업의 해외 지점 쪽을 바라나요?
외국회사의 국내 지점을 바랄 수도 있겠군요.

국내 회사의 해외 지점 쪽은 코트라, 무역협회 등에서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외취업박람회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해외취업박람회 자료는 인터넷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외국회사의 국내 지점은 대체로 경력 사원을 채용합니다. 많은 외국계 회사가 헤드헌터를 통하여 채용을 합니다. incruit와 같은 잡포털에 자신의 레주메를 올려 놓으세요. 자시의 경력을 구체적으로 적어서 경력기술서와 자기소개서를 올려 놓으세요. 헤드헌터에게 연락이 올 겁니다.

자기소개서 내용으로 어필하고자 하였다고 하셨는데 그 내용이 어떤 것인지는 자소서가 첨부되지 않아서 상담 내용에서 일단 제외합니다.

홧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