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현재문서위치

  • 상담

  • 이직·경력상담


게시판 타이틀

 엔지니어에서 벗어나 인사관련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조회수 1,214
신 청 자 :nic*** 님
신 청 일 :2020.06.14(일) 17:20
상담분야 :경영·인사·총무·사무

현재 회원님의 어려움은 어떤 점 이십니까?
12년 째 반도체 엔지니어로 근무중입니다.
불규칙적인 생활과 과도한 근무, 너무 많은 운전 등등으로
가정을 돌보지 못하고 친목관계도 많이 끊어졌습니다.

언제부터 이 문제가 시작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다른 직종으로 이직을 해보려고
관련 분야의 교육도 듣고 실제로 회사 생활을 하던 도중
노사위원회의 업무를 맡게 되면서 인사/노무의 일을 정말 약간이라도 알게 되었지만 받아주는 회사는 없었습니다.

상담을 통해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직을 통해 다른 저를 개척하고
동시에 업무적인 어려움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컨설턴트 :박성호 님의 답변입니다.
답 변 일 :2020.06.17
답변평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열심히 직장에 몰입하는 동안 개인적인 환경, 리듬을 많이 잃으셨네요. 게다가 가족 관계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니 안타깝습니다.
결론부터 언급하면 경력 12년 경험을 포기하고 다른 직무로 변경한다는 것은 엄청난 도전입니다. 기술영업/CS 업무 외에 다른 직무를 경험한 것이 아니라 경쟁력도 없고요. 인사 직무는 더욱더 경력을 요구해서 이직을 하기에는 아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인사 노무도 이제는 노무사 준비를 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2녕 정도 정말 열심히 해서 노무사를 취득하면 새로운 직무를 수행하는 길은 열리게 됩니다.
지금은 과거 경력을 갖고 새로운 직무로 이직을 하기에는 적합한 직무가 없어보입니다. 무조건 새로운 직무를 찾아야 한다면 정말 어려운 결단이 필요한 것입니다. 노사위원회 경험만으로는 인사/노무 직무로 이동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현재 제가 드릴 수 있는 조언은 아직 노무 직무 외에 본인이 찾아본 직업, 직무가 없어 언급할 내용이 없어 아쉽습니다. 새로운 직업을 찾는 것은 앞으로 정년까지 해야 되는 일이라 신중한 결정이 요구 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사내에서 보직 변경을 하는 것이 좋죠. 그게 아니라면 정말 그 일이 싫다기 보다는 업무 환경이 좋지 않은 것이라면 다른 기업으로 이동을 하는 것도 고려해 보길 권장합니다. 일단 과거 경력이 아깝고, 새로운 직업을 선택하는 길도 험난하고요. 워라벨이 잘 유지되는 기업을 잘 알아 보시고 이직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고려바랍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작성자명 변경

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명을 선택한 경우,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